롯데카드가 설 연휴를 맞아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 ‘로카’를 통한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카드 제공>
▲ 롯데카드가 설 연휴를 맞아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 ‘로카’를 통한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설 연휴를 맞아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 ‘로카’를 통한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챗봇 ‘로카’에 접속한 후 ‘2020년 신년운세’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로카와의 대화를 통해 생년월일, 성별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총운, 사업·성공운, 재물운, 애정·대인관계운 등 다양한 신년운세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신년운세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롯데카드의 챗봇 ‘로카’는 기존 챗봇과 달리 대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해 실제 상담원의 역할에 더욱 가까워졌다는 것이 특징이다. 즉 기본적인 상담 및 정보전달 역할에서 더 나아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용내역조회, 즉시결제, 개인정보변경, 분실신고 및 재발급, 카드 및 금융서비스 신청 등 주요 카드업무까지도 로카와의 대화만으로 해결할 수 있다.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TOUCH(터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TOUCH 할인 혜택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해당 혜택을 ‘터치완료’ 후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먼저, 구정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시외버스와 전국 주유소 TOUCH 혜택을 제공한다. 27일에는 전국 주유소(LPG 충전소 제외)에서 5만 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결제일 할인해주고, 28일까지는 ‘버스타고’ 앱에서 2만 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할인해준다.
 
연휴를 맞아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제주패스맛집’ 앱과 ‘제주패스렌트카’ 앱 TOUCH 혜택도 제공한다. ‘제주패스맛집’ 앱에서 제주도 전용 카페패스 구매 시 30%를 즉시 할인해주며 최종 결제금액이 7000원 이상인 경우에는 1500원을 추가로 결제일할인 해준다. ‘제주패스렌트카’ 앱에서는 쿠폰번호 입력 후 결제 시 10% 즉시 할인해주며 최종 결제금액이 5만 원 이상일 때는 추가 5%를 결제일 할인해준다.
 
또, 가족들과 실내 전시를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김포공항점 1층 특별전시장에서 진행 중인 ‘쥬라기 월드 특별전’ 티켓 TOUCH 혜택을 제공한다. 2월 29일까지 현장 티켓부스에서 해당 혜택을 ‘터치완료’한 화면 제시 시, 입장권의 50%를 현장 할인해준다. 할인 혜택은 1인 최대 4매까지 적용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TOUCH 할인 혜택이 준비되어 있어, 롯데카드 라이프 내 TOUCH 서비스를 확인한 후 결제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을 위한 힐튼부산, 쉐라톤그랜드인천 딸기디저트뷔페 현장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힐튼부산은 4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쉐라톤그랜드인천은 3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에 롯데카드로 딸기뷔페 결제 시 정상금액의 10%를 현장 할인해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챗봇 신년운세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함께 새해 운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 “이와 더불어, 설날 연휴에 가족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