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상담학 등 10과목 수강생 200명 모집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전경<제공=사천시>
▲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전경<제공=사천시>

사천 김정식 기자 = 경남 사천시 평생학습센터는 오는 2월 3일부터 21일까지 2020년도 1학기 학습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평생학습센터에 따르면 이번 학습과정은 3월부터 6월까지 출석 수업기반으로 각 과정별 15주 운영한다.

평생학습센터는 학력단절자 학위취득 및 자격증취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학점은행제’는 교육부로부터 2017~2019년까지 사회복지학·상담학·아동학 학습과정 25과목을 평가인정 승인받아 학기별 평균 9과목을 운영했다.

2020년 1학기에는 사회복지학·상담학·아동학 학습과정 10과목 수강생 200명을 모집한다.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전공 중 사회복지학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필수 5과목 등이 개설됐다.

아동학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필수 1과목 등이 개설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고교졸업 이상 학력을 가진 사천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에 등록된 기 수강생은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수강료는 과목당 4만원이며, 대학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료는 과목당 25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다.

‘학점은행제’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 전문대학 또는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수여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개방형 평생학습 제도로,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증이 발급된다.

학점은행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