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기 운항 시에 현지 필요한 물품들이 공관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조치”

[폴리뉴스 정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중국 우한 총영사관 이광호 부총영사와 정다운 영사에게 “총영사관 직원 모두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며 대통령인 나뿐 아니라 우리 국민들도 모두 감동하고 있다”고 격려했다고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이 전했다.

한 부대변인의 서면브리핑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교민 수송과 교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우한 총영사관 이 부총영사와 정 영사에게 전화를 걸어 20여 분간 이어진 통화에서 이같이 말했다. 우한 영사관의 700여 명의 우한 교민 귀국과정에서의 노고를 치하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이어 “한인회에도 각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해달라”면서 “화물기 운항 시에 현지에서 필요한 물품들이 공관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 부총영사와 정 영사는 “상황종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고 정 영사는 “오는 3월 임기 만료 예정이나 연장근무를 요청해둔 상태”라고 말했다.

또 정 영사는 우한 교민을 태운 마지막 전세기를 떠나 보내며 “마지막 전세기에 333명이 무사 탑승 후 이륙 전문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차 안에서 펑펑 울었다. 이번 일로 우리 국민들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라는 글을 SNS에 올려 감동을 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