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교 ‘버닝썬’ 제보자 “지금 정부는 무서울 정도로 부패하다”
김태우 ‘조국 감찰 무마’ 폭로한 전 靑수사관 “통합신당으로 文정권의 폭주를 막아내야”
류재용 환경부 블랙리스트 피해자 “말만 ‘더불어’, 그 안에 자기 패밀리만 속한 것”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버닝썬 사태의 문을 연 김상교씨와 청와대 특감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폭로한 김태우 전 검찰수사관(왼쪽) 등 공익제보자들이 통합신당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버닝썬 사태의 문을 연 김상교씨와 청와대 특감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폭로한 김태우 전 검찰수사관(왼쪽) 등 공익제보자들이 통합신당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송희 기자] ‘버닝썬’ 사건 최초제보자 김상교 씨가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중도보수 통합협의체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 발언에는 김상교 씨를 비롯해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유재수 감찰 무마 사건 제보자 김태우 공익제보센터 공동대표, 이동찬 공익제보센터 공동대표(변호사), 환경부 직권남용 등 공익신고자 류재용 경남대 교수가 함께했다. 

김상교 씨는 “국가 경찰 공권력은 평등하지 않았고 언론보도 후 국민이 지켜보는 과정에서도 공정하지 않았다. 국민이 기다리는 가운데도 결과는 정의롭지 못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마치 나치의 게슈타포를 보는 듯하다”고 심정을 밝혔다. 

김 씨는 “지금 정부는 무서울 정도로 부패하다. 부패함을 덮기 위해 무능함으로 비치고 있다”며 “권력형 게이트의 피해자로서 법과 질서가 설수 있는 올바른 정치적 도움을 받기 위해 보수개혁과 중도보수 통합을 알리는 이 자리에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언론에서는 버닝썬 사태를 보고 작은 사건에서 시작된 나비효과라 불렀다. 김태우 수사관과 함께 공익제보의 큰 태풍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저는 다시 국민께 진실을 보여 드리기 위해 용기 내어 싸우려 한다”고 다짐했다. 

김태우 전 수사관도 이날 “청와대에서 근무하면서 직접 경험한 문재인 정부의 불법행위에 대해 무려 35건의 양심선언을 했다. 문 정부는 수많은 범죄행위를 자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을 수사하는 검찰에 대해 오히려 개혁이라는 명분으로 부당한 인사 조치를 하는 등 헌정질서를 유린하고 법치를 무너뜨리는 파렴치한 행동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전 수사관은 “더는 이 정부의 위선적인 모습을 묵과하지 못하고 저희 공익제보센터, 뜻을 함께하는 공익신고자들이 모여 이 파렴치한 문 정부의 폭주를 저지하고자, 혁신통추위가 추구하는 혁신의 가치와 범중도보수의 통합을 지지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어 “상식을 뛰어넘은 조국 전 법무부장관과 문재인 정부를 심판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 괴물이 되어버린 문 정부의 폭정을 눈앞에 두고서 더 이상 보수와 중도가 내부적으로 분열하는 일어 없이 일치단결하여 4·15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선언했다.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의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의 피해자인 류재용 경남대 교수는 “이번 4·15 총선은 체제 전쟁이며 마지막 기회”라며 “대한민국이 사회주의, 공산주의로 나아가느냐 마느냐의 갈림길에 서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정부를 두고 “이게 정의가 맞는가. 대한민국, 법치국가가 맞는가”라며 “말만 ‘더불어’이지 그 안에 일반 국민도 포함되는가. 자기들 패밀리만 속한 것 아니냐”며 비난했다. 

류 교수는 “중도, 보수, 우파를 넘어서 염치 있고, 상식 있고, 합리적인 좌파까지 통합신당으로 대출발해주시길 부탁드린다. 그래서 대한민국이 법치국가라는 것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청와대 특감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폭로한 김태우 전 검찰수사관 등 공익제보자들이 통합신당 창당에 합류한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청와대 특감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폭로한 김태우 전 검찰수사관 등 공익제보자들이 통합신당 창당에 합류한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