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선거 어려운데 장수가 부족하다“
황교안, 유승민 희생 언급하며 김병준과 비교하기도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김형오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은 10일 고향 출마를 고수하는 홍준표 전 대표와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를 향해 “책임 있는 자리에 있었던 만큼 합당한 결정을 하리라 믿는다”며 사실상의 최후통첩을 내렸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공관위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의 질답 시간에 “두 사람이 그동안 당을 위해서 헌신을 했는데, 그런 책임 있는 자리에 있었던 사람이니 만큼 합당한 결정을 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두 사람의 답변 기한으로는 하루를 제시했다. “여러 일정상 이 문제만 우리가 몰입할 수 없기 때문에 일단 내일(11일)까지 대답을 기다리겠다“며 사실상 최후통첩을 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가 수도권 선거가 참 어려운데 장수가 사실 좀 부족하다. 난세에 영웅이 나온다“며 ”영웅은 앞장서서 몸을 던질 때 진가를 발휘하는 건데 황교안 대표는 종로에 몸 던지겠다 하고 유승민 의원은 불출마 선언을 하는 등 헌신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 얘기를 꺼내 두 사람과 비교했다. 김 위원장은 ”김 전 지사와 홍 전 대표를 이야기하면 미안한 생각이 드는 분이 한 분 있다“며 ”바로 김병준이다. 이 분은 종로든 어디든 당이 원한다면 몸을 던지겠다는 결의를 분명히 밝힌 대표급 인사로서는 사실상 유일한 분이다“라고 칭찬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수도권에서 나경원 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 서울은 아니지만 심재철 원내대표 등이 거점을 만들어 서울 수도권 탈환작전을 벌인다면 반드시 성공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