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부산 연제구 한 단독주택 공사 중 발생한 붕괴 사고에서 구조대원들이 매몰된 인부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사진 제공=연합뉴스>
▲ 21일 부산 연제구 한 단독주택 공사 중 발생한 붕괴 사고에서 구조대원들이 매몰된 인부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사진 제공=연합뉴스>

부산 연산동 소재, 노후주택 리모델링 공사 중 붕괴돼 일하던 인부가 매몰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1일 오전 11시 부산 연제구 연산동의 2층 단독주택이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하다 무너졌다. 이 사고로 매몰된 인부 5명 중 2명이 숨지고 3명이 구조됐다.

경찰에 따르면, 사고 당시 건물 1층에서 8명의 인부가 내부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를 하고 있었다. 이중 입구 근처에 있던 3명은 자력으로 대피했지만 건물 내부에 있던 5명은 미처 대피하지 못했다.

매몰된 5명 중 2명은 이날 오전 11시 35분께 구조돼, 1명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고 다른 1명은 현장에서 간단한 응급 조치를 받았다. 이후 오후 1시 50분께 공사소장으로 알려진 1명이 추가로 구조됐다.

소방은 오후 3시 15분에 70대 남성 A 씨를, 오후 3시 40분에 60대 여성 B 씨를 각각 발견했지만 두 사람 모두 숨졌다.

동래소방서장은 "더 이상 매몰자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계속해서 중장비를 동원한 구조 작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해당 건물 1층 용도변경 공사 중 기둥이 무너지며 건물 전체가 붕괴된 것으로 보고 공사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