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학생들이 코로나19 관련 국내외 상황을 일목요연하게 전달하는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 코로나나우'을 만들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코로나나우는 질병관리본부(질본) 등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종합상황판을 통해 국내 확진자 및 검사 진행 수, 퇴원환자 수, 사망자 수 등 국내 감염 현황을 알려준다.

존스홉킨스대학 CSSE, 텐센트 등 국외사이트를 분석해 전 세계 코로나 치사·완치율 정보도 제공한다.

대구시 수성구 고산중학교 3학년 최형빈(16)·이찬형(16)군이 주인공. 최군이 웹페이지에 들어갈 내용을 구상하고 콘텐츠를 기획하면 이군이 필요한 자료를 질본 등에서 수집해 최군에게 전달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최군은 지난 3일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만들기에 착수해 완성하는데 꼬박 일주일이 걸렸다고 했다.

그는 "다른 사이트 개발자들은 하루 만에 만들었다는데 우리는 코드 하나를 짤 때도 구글을 검색하고 코딩 책에 나와 있는 예제를 참고하면서 만들어야 해서 조금 오래 걸렸다"고 설명했다.

대구·경북 지역에서 확진자가 나오기 전부터 지역 상황에 관심을 갖고 정보를 제공한 것도 이들이었다.

이들은 대구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관리 대상(중국 우한에 다녀온 대구시민)의 동선이나 관련 정보를 파악했으며 수성구 삼성화재 건물이 폐쇄되기 전부터 지역사회 감염 현황을 지켜봤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코로나19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