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을 탈당한 ‘안철수계’ 권은희 의원이 국민의당 입당을 공식 선언했다.

권 의원은 27일 국회 정론관에서 국민의당 입당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 소속으로
문재인 정부의 오만을 견제하고, 더불어민주당의 폭주를 저지하겠다" 고 밝혔다.

그는 "양당 기득권처럼 지지층만 보지 않고 전체 국민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지금껏 그래왔듯이 중도 실용정치의 길을 계속 가겠다" 말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이다]

지역민과 국민들께 국민의당 입당 인사드립니다.

국민의당 소속으로
양당 기득권의 진영논리가 아닌 상식을 주장하고,
양당 기득권의 프레임과 반대의 싸움이 아닌 합리적 대안을 찾고,
양당 기득권처럼 지지층만 보지 않고 전체 국민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지금껏 그래왔듯이 중도 실용정치의 길을 계속 가겠습니다.

현재 삶이 어렵고, 미래 역시 비관적인데 진영대결만을 일삼으며 갈등과 분열을 증폭시키기만 하는 양당 기득권에 염증을 느끼는 국민들에게 그들을 위한 정치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국민의당 소속으로
문재인 정부의 오만을 견제하고,
더불어민주당의 폭주를 저지하겠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정부·여당을 견제하고 저지해야 하지만 미래통합당이 대안 정치세력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국민들에게 그들을 위한 정치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더불어민주당과 4+1 협의체가 비정상적으로 국회를 운영한 결과 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미래통합당이 미래한국당을 탄생시키도록 촉발하였습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의석수에서 손해를 볼까봐 비례민주당에 선을 긋지 못하고 의병정당 운운하며 눈치를 살피고 있습니다.
양당 기득권정당은 적대적 공생관계라는 정치현실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양당 기득권정당의 적대적 공생관계가 유지되는 한 앞으로 변화와 혁신도 기대난망입니다.

국민의 현실과 미래의 삶을 기준으로 실용적 해법을 제시하고,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오만과 폭주를 견제·저지하기 위한 이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국민이 승리하도록 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