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교회 다 폐쇄, 손발이 없어 협조 못하고 있다”
취재진 질문에 횡설수설...“코로나 음성이 뭔지도 잘 몰라”
신천지 측 “29일 검사, 2일 ‘음성’ 확진 받았다”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큰절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큰절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이 2일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이러한 일들이 있으리라고 꿈에도 생각 못했다. 이런 일이 왜 있는지 잘 모르겠다”며 “면목없다”고 큰절과 함께 사죄했다.

이 총회장은 이날 오후 3시 15분께 신천지 연수원인 경기 가평군 ‘평화의 궁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바쁜 시기에 정부당국에서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해준 것에 대해 너무나 고맙고 고맙다”며 “힘 닿는 데까지 최선을 다해서 정부에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시 한 번 큰 절 했다.

이 총회장은 “(코로나19 사태는) 우리 개인의 일이기 전에 너무나 기막힌 재앙”이라며 “누가 잘하고 잘못했는지 따질 때가 아니다. 국민을 위해, 우리나라를 위해 사태를 해결해야한다고 본다”며 “하늘이 돌봐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교회도 어떤 모임도 없다. 어느 한 군데 앉을 자리도 없이 관련 장소를 다 폐쇄했다”며 “사람이 있어야 일도 하고 활동도 하는데 손발이 없어 협조를 못하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관계자를 통해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관계자를 통해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총회장은 기자회견 내내 취재진의 질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횡설수설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자회견에 동석한 관계자는 이 총회장의 귀에 가까이 대고 취재진의 질문을 거듭 말하거나 답변을 종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총회장은 언제 어디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느냐는 질문에 “검사를 받으라 연락이 왔고, 왔으니 받아야 한다”며 “결과가 어떻게 됐는지 잘 모른다”고 답했다. 관계자가 ‘음성’이 나왔다고 전달하자 이 총회장은 “나는 음성이 뭔지도 잘 모른다”며 “매년 10월에 독감예방주사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신천지 측은 이 총회장이 2월 29일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3월 2일 ‘음성’ 결과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이 총회장은 가평에 언제 왔느냐는 질문에 “2월 17일에 왔다”며 “저는 한 군데 가만히 있을 수 없다. 왔다갔다하면서 일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신천지 관계자는 이 총회장에게 “움직이지 않고 여기에 있었다고 하라”고 답변을 수정했다. 

관계자들은 또한 ‘정말 본인이 영생불사한다고 믿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질문이 아니다. 대답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이 총회장의 답변을 제지시켰다. 관계자들은 취재진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이 총회장의 회견을 약 30분 만에 종료시켰다. 이 총회장은 소란에 “우리는 성인이다. 질서가 없으면 난장판이 된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코로나19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