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화 “민주당 위성창당 강도일 뿐”
유성엽 “마스크 사재기 막고, 강제징발해 국민께 무상배급해야”

민생당 김정화(가운데), 유성엽, 박주현 공동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헝겊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민생당 김정화(가운데), 유성엽, 박주현 공동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헝겊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송희 기자] 김정화 민생당 공동대표는 4일 "더불어민주당 일각에서 위성정당 창당 모의가 진행 중인데, 이해찬 대표는 침묵을 지키며 방관한다"면서 "미래통합당의 악랄한 사기행위에 공범이 되겠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김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위성정당이든 비례연합이든, 본질은 비례대표 강도일 뿐이다. 문재인 대통령 공약이었던 연동형 비례대표제 취지를 여당이 스스로 훼손하려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김 공동대표는 "미래한국당은 선진 민주국가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국제적 망신거리로, 정당보다는 테러조직이라는 명칭이 더 적절할 것"이라면서 "정부가 미래한국당에 대한 정당해산심판을 청구할 것을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밝혔다.

유성엽 공동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과 관련해 "전시체제에 해당하는 강제력을 동원해야 한다"면서 "더 이상의 감염을 막기 위해 신천지에 대한 명단 압수수색과 구속 등 전면 강제수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유 공동대표는 "마스크 사재기를 막고 강제징발해 국민에게 무상배급해야 한다"며 "유류세와 소비세를 한시적으로 대폭 인하하고, 보육 대란을 막기 위해 모든 가정에 50만원씩 보육지원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전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가 국회에 제출한 4·15 총선 선거구획정안을 두고 "농·산·어촌을 배려하지 않은 위법한 획정"이라며 "각 당과 협의해 합리적으로 획정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주현 공동대표는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편성과 관련해 "서민과 소상공인에게 곧바로 혜택이 돌아가는 하후상박 추경이 돼야 한다"면서 "재난수당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박 공동대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매출을 늘릴 방법을 찾아 시행해야 한다"며 "적대 공존의 양당제로는 양극화 해소가 불가능하다는 것이 판명 났다. 민생당은 추경 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분들에게 지원이 집중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고위를 마친 뒤 최도자 민생당 수석대변인이 나와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선거기획단을 발표했다.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정혜선 카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보건대학원 교수 ▲인재영입위원회 위원장 유성엽 민생당 공동대표 ▲공동단장 황한웅 사무총장·홍승태 기획부총장 ▲수석부단장 양윤녕 총무부총장 ▲위원 강신업·김경민·김정기·이차복·한기운·홍선문 등이 임명됐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