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복지실현을 위한 건물부문 온실가스 감축 상생 협력 업무협약

에너지공단과 서부발전이 온실가스 감축 외부사업 개발에 나섰다. <사진=에너지공단 제공>
▲ 에너지공단과 서부발전이 온실가스 감축 외부사업 개발에 나섰다. <사진=에너지공단 제공>

[폴리뉴스 안희민 기자]한국에너지공단과 한국서부발전이 취약계층 복지 시설의 건물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을 개발하고 이를 온실가스 감축 외부사업으로 개발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에너지공단과 서부발전은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지속가능한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한 건물부문 온실가스 감축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13일 체결했다.

서부발전은 취약계층 복지 시설 등에 대한 건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에너지공단은 사업 추진에 따른 효율 개선 실적을 온실가스 감축 외부사업으로 인정하기 위한 방법론 개발에 나선다.

최근 온실가스 감축활동이 본격화되고 있다.

정부가 제2차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 제3차 배출권거래제 기본계획을 발표했고 할당배출권(KAU)과 외부사업 인증실적(KOC) 가격이 상승했다. 특히 할당배출권의 가격은 13일 종가기준 4만300원을 기록하고 있다.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외부사업을 개발할 시장 배경이 마련된 셈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공단은 발전사들의 온실가스 감축 기술과 방법을 개발하는데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이번 서부발전과의 복지시설에 대한 온실가스 감축 시범사업이 좋은 성과를 내서 향후 타 기관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