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심장병으로 장애 2급 판정을 받은 유튜버 김재석이 중학교 동창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김재석은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정배우:사건사고이슈'에 출연해 폭행 당시 상황을 전했다.

김재석은 지난 11일 밤 11시50분쯤 자신의 방송에 출연시켜달라고 요청한 중학교 동창 A씨, A씨의 지인 B씨와 자신의 어머니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음주 라이브 방송인 '술먹방'을 진행했다.

그러던 중 술을 마시던 중 동창 A씨는 술을 마시던 중 김재석을 툭툭치더니 자신이 만만하냐며 방송을 중단하고 일방적인 폭행을 가했다.

김재석은 "누가 껐는지는 모르겠으나 라이브 방송을 종료했다"며 "(A가) 술에 취해 내 멱살을 잡고 뺨을 때리고 머리를 때렸다"고 설명했다.

김재석은 A씨가 자신에게 의자와 책상을 던지고, 소주병으로 머리를 가격하는 등 10분 넘게 무차별적인 폭행을 가했다고 말했다. 당시 폭행 도구로 썼던 프라이팬은 심각할 정도로 찌그러져 있었다.

폭행을 한 이유에 대해 김재석은 "(A가) '내가 만만하냐'고 말한 뒤 폭행하더라"며 "고등학교 진학하고 나서는 (A와) 연락을 많이 하지 않았고, 가끔 술집에서 보면 인사는 했으나 그렇게 친하지는 않은 사이"라고 전했다.

폭행 장면이 담긴 CCTV 영상은 김재석씨가 지난 14일 유튜브 '정배우:사건사고이슈' 채널에 출연해 공개했다. 12분 분량의 CCTV 영상에는 자리에서 일어난 A씨가 김씨의 머리를 손으로 가격하고, 소주병으로 내리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후 A씨는 의자를 밀어 김씨를 넘어지게 하고, 손과 발을 이용해 마구잡이로 폭행을 가했다. 식당 의자를 여러 차례 집어 던졌고, 주방에서 프라이팬을 가져와 수차례 때리기도 했다. 지인 B씨가 계속해서 말렸지만 A씨는 멈추지 않았다.

김씨 측은 "출동한 경찰에 의해 상황이 마무리된 뒤 A씨가 다시 식당을 찾아왔다"며 "당시 식당에 아버지만 있었는데 내 장애와 관련 모욕적인 말을 했다"는 취지로 주장했다. 그러나 A씨는 다른 유튜버를 통해 "심하게 와전됐다. 김씨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었다"고 반박했다.

A씨는 경찰 조사를 받고도 김재석 어머니의 가게에 또다시 찾아왔다. 어머니는 "새벽 5시쯤 다시 와서 (김재석의) 아버지가 혼자 가게에서 청소하는데 '장애인 자식 둬서 좋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영업을 방해하려 고등학생을 가게로 보내는 일도 저질렀다고 덧붙였다.

사건 이후 A씨는 김재석에게 "미안하다. 동영상은 삭제해줬으면 좋겠다"고 요청했지만 김재석은 이를 거절했다. A씨는 다른 유튜버를 통해 "심하게 와전됐고, 김재석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김재석의 어머니는 "변호사 선임도 할 것"이라며 "내 가게를 문 닫고 길바닥에 나앉을망정 용서할 수 없고, 선처나 합의도 안 한다"고 분노했다. 어머니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인 일"이라며 "살아있는 게 천운"이라는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이 방송 이후 누리꾼들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유튜버 김재석 10분 동안 폭행, 소주병으로 머리 내리친 가해자 처벌 강화'라는 글을 올렸다. 현재 이 청원은 100명 이상에게 사전동의를 얻어 관리자가 검토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