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고문에 정갑윤, 사무총장에 염동열
“공천 갈등, 피할 수 없었던 시행착오”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공천 갈등 끝에 미래한국당의 신임 당 대표로 20일 친황계로 분류되는 원유철 의원이 취임했다. 원 의원은 4·15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논란이 됐던 공천관리위원회도 이르면 이날 새로 구성될 예정이다.

원 대표는 이날 여의도 한국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상임고문에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 사무총장에 염동열 의원, 정책위의장에는 김기선 의원으로 결정이 됐다”고 밝혔다. 최고위원으로는 장석춘·정운천 의원이 포함된다.

원 대표는 “지금 미래한국당의 당면한 목표는 오직 4·15 총선 뿐”이라고 선언했다.

그러면서 그는 “공관위는 새롭게 구성을 하겠다”고 선언했으며 공관위원장을 포함해 새로 구성을 하느냐는 질문에 “맞다”고 답했다. 새 공관위 출범 시기에 대해서는 “빠르면 오늘 중”이라고 덧붙였다.

당선권인 20번 내의 순번이 달라질 것인지에 대해서는 “앞으로 새롭게 구성되는 공관위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 대표는 “보수 진영은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부당함을 국민에게 호소하고 온몸으로 패스트트랙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 미래한국당의 시간표와 나침반은 오직 총선 승리를 향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미래한국당의 창당과 운영은 정당 역사상 한 번도 가지 않은 길이었다. 단계를 밟아 성장하는 길에 피할 수 없는 시행착오도 거쳐야 했다”며 “그러나 이런 시행착오는 문재인 정권에 대항해 더 큰 승리의 길을 가기 위한 통과의례에 불과할 뿐, 미래한국당의 길을 막기 위한 장애물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신속하게 미래한국당의 혼란을 수습하고 체제를 정비하겠다. 더 큰 하나를 위한 두 개의 길은, 너와 나의 길이 아닌 국민 모두를 위한 길이어야 함을 여기 있는 저부터 반드시 명심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래한국당은 시대가 요구하는 국회가 되도록, 국민이 원하는 정당이 되도록 경제와 민생을 살리고 외교 및 안보를 바로 세우겠다. 유능한 청년과 여성들을 영입하고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만들겠다”고 했다.

황교안 대표를 포함, 통합당 지도부의 입김이 미래한국당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지적에는 “미래한국당은 오로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서 새로운 비전 만들어낼 수 있는 그런 분들을 후보로 추천할 생각”이라며 “4.15 총선에 미래한국당은 모든 시간표와 나침반을 맞춰서 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