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4.15 총선 공천작업이 거의 막바지에 다다른 가운데, 부산과 경남, 경북, 강원 지역의 미래통합당 후보자 결과가 일부 나왔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0일 국회에서 회의를 열어 부산과 경남, 경북, 강원 지역 일부 지역구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경남 창원 진해 지역구의 경우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선에서 53%를 확보해 47%에 그친 유원석 전 창원시의회 의장을 누르고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경남 사천·남해·하동에서는 하영제 전 농림수산식품부 2차관이 51.6%를 얻어 48.4%를 얻은 최상화 전 청와대 춘추관장을 꺾었다.

부산 서구동구에선 안병길 전 부산일보 사장이 중·영도 지역구에서 옮겨온 곽규택 전 부장검사를, 사하갑에선 김척수 20대 총선 사하갑 후보가 김소정 전 사하갑 당협위원장을 눌렀다. 김척수 전 후보의 경우 당협위원장 오디션에서는 김소정 전 위원장에게 패배했었다.

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에서는 새로운보수당 출신 김희국 전 의원이 65.3%를 얻으면서 41.7%(신인 가점 7% 포함)에 그친 천영식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을 제쳤다.

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에서 펼쳐진 3자 경선에서는 박형수 전 대구고검 부장검사가 56.7%(신인 가점 4% 포함)를 얻어 38.1%에 그친 황헌 전 mbc 앵커에 승리했다.

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에서는 유상범 전 창원지검 검사장(58.8%)이 홍병천 전 농협중앙회 감사위원장(41.2%)을 꺾고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날 7곳의 경선 결과가 발표되면서 통합당 지역구 미공천 지역은 전체 253개 중에 3곳만 남게 됐다. 3곳 중에서 2곳은 민경욱 현 의원 대 민현주 전 의원 간의 대결이 펼쳐지는 인천 연수을과 이두아 전 의원 대 홍석준 전 대구시 경제국장의 대결이 펼쳐지는 대구 달서갑이다. 이들 2곳은 애초 민현주 전 의원과 이두아 전 의원이 단수추천된 곳이었지만, 당 최고위원회가 재의를 요구함에 따라 경선 지역으로 변경됐다.

나머지 1곳인 부산 금정의 경우, 통합당 최고위원회는 공관위 측에 재의 의사를 송부했다. 부산 금정의 경우 애초 원정희 전 금정구청장과 김종천 규림요양병원장이 경선을 하기로 했으나 원 전 구청장이 경선을 포기해 공관위는 김 원장을 단수추천했다. 그러면서 경선 기회를 갖지 못한 백종헌 전 부산시의회 의장은 지난 20일 부산 금정에서 무소속 출마하겠다고 선언한 상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