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관위 원안 고수에 최고위 무력화
이석연 “당헌에 없는 월권행위”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은 25일 새벽 안건을 비공개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부산 금정, 경북 경주, 경기 화성을, 경기 의왕·과천 등 4곳의 공천을 무효화했다.

부산 금정은 현재 공천관리위원인 김세연 의원이 불출마한 지역구로 김종천 영파의료재단 병원장, 백종헌 전 부산시의회 의장, 원정희 전 금정구청장의 3자 구도에서 백 전 의장이 배제된 채 경선이 치러졌고, 김 원장이 이겼다.

현역인 김석기 의원이 컷오프당한 당한 경북 경주에선 박병훈 전 경북도의회 운영위원장이 김원길 통합당 중앙위원회 서민경제분과위원장을 경선에서 이겼다.

‘퓨처메이커 청년벨트’로 지정된 경기 화성을은 한규찬 전 평안신문 대표가 단수추천을 받았다.

경기 의왕·과천도 청년벨트로 지정, 오디션을 진행한 끝에 이윤정 전 광명시의원이 이지현 전 서울시의원을 이기고 공천됐다.

이들 4곳은 후보자의 경쟁력, 신상, 경선 방식 등에 문제가 있다면서 통합당 최고위가 공천관리위원회에 재의를 요구했다. 공관위가 원안을 고수하자 최고위가 직권으로 이를 무효화했다.

이에 이석연 공관위 위원장 직무대행은 언론과의 25일 통화에서 ‘전혀 수긍할 수 없다. 받을 수 없는 결정’이라며 ‘당헌에 없는 월권행위’라고 지적했다.

이 부위원장은 이들 4곳에 대해 ”(황 대표가) 자기 입맛에 맞는 사람을 지명하려면 공관위원을 전원 해임하고 새롭게 공관위를 구성해서 열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