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아반떼 6세대 모델 월평균 판매량 2배 계약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등 사양 기본 적용

현대 올 뉴 아반떼.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 현대 올 뉴 아반떼.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현대자동차는 ‘올 뉴 아반떼’의 사전계약 계약 대수가 하루 만에 1만 대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25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 ‘올 뉴 아반떼’는 첫날 계약 대수로 1만58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기존 아반떼 한 달 평균 판매대수 5175대의 약 두 배에 해당하며 6세대 아반떼 첫날 사전계약 대수 1149대의 약 9배에 가까운 수치다. 또한 1세대 엘란트라부터 이번 7세대까지 역대 아반떼 중 최대 기록이다.

현대차는 전 세계적인 SUV 열풍으로 인해 최근 5년간(2015~2019년) 국산 준중형 세단 수요가 무려 32%나 감소한 시장 상황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달성한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국산 준중형 세단 산업수요는 지난 2015년 18.1만대에서 2019년 12.3만대로 감소했다. 이에 비해 국산 소형 SUV 산업수요는 2015년 8.6만대에서 2019년 18.4만대로 증가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금기를 깨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운 상품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트림을 구성한 것이 고객들의 기대감에 부응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올 뉴 아반떼’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의 외관 디자인과 안전장치를 상당 부분 기본 적용한 것이 고객의 호응을 이끌었다.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 적용된 전방 충돌 방지 보조는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전방의 차량·보행자·자전거 등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한다.

또한 차로 변경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음과 차량 제어를 돕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진 주차·출차 시 후방 장애물 인식 및 제동을 돕는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등을 탑재했다.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 사전계약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현대 디지털 키,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현대 스마트센스의 선택 사양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사전계약 고객 전원에게는 출고 후 3개월 이내 3000km/5000km/7000km 이상 주행거리 달성 시 주행거리 구간별 특별 정비 쿠폰도 제공한다.

한편 현대차는 다음 달 7일 12시에 ‘올 뉴 아반떼 디지털 언박싱’ 영상과 함께 신형 아반떼를 런칭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현대차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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