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음압병실은 신속하게 설치 가능, 통합 제어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관리
이동형 음압시설의 성능평가 표준 제정을 위해 협회, 기업들과 협약 및 과제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기부 전달식. 왼쪽에서 두번째 서유성 순천향대 서울병원장, 이지선 신성이엔지 대표이사, 맨 오른쪽 강승하 위니케어 사장 <사진=신성이엔지 제공>
▲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기부 전달식. 왼쪽에서 두번째 서유성 순천향대 서울병원장, 이지선 신성이엔지 대표이사, 맨 오른쪽 강승하 위니케어 사장 <사진=신성이엔지 제공>

[폴리뉴스 안희민 기자]신성이엔지와 위니케어가 코로나19와 같은 전염성 높은 환자 진료 및 치료를 위해 순천향대 서울병원에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을 기부한다. 구성원들이 신기술을 개발해 한국 제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성장해온 신성이엔지다운 기부활동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성이엔지와 위니케어는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1대를 전달하며,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신성이엔지와 순천향대 서울병원이 각각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해 전염병 대응에 상호 협력 한다고 8일 밝혔다.

신성이엔지의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은 신속하게 설치 가능한 공기 주입 텐트 방식의 음압격리 부스로, 빠른 설치와 완벽한 격리가 가능하다. 외풍과 강설에 견디는 튼튼한 공기막 구조로 되어있으며, 사용 후에는 해체해 손쉽게 보관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 클린룸 기술을 적용해 안전한 동선 구획으로 음압 및 청정도를 유지하고 진료자의 안전을 확보한다. 통합 제어 시스템은 양압과 음압을 조절하여 공기의 흐름을 해석하고 병원균 확산 방지도 가능하여 감염병에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다.

1977년 설립된 신성이엔지는 반도체라인과 디스플레이 공정 등에 필요한 클린룸 장비를 공급하며 성장한 기업이다. 2008년부터는 태양광 산업에도 뛰어들어 최우수 품질의 태양전지와 태양광 모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기술 개발을 통해 솔루션을 공급하는 ‘학습조직’으로 유명한데 이번 기부도 신성이엔지다움 활동으로 평가받는다. 스마트 음압병실은 신성이엔지가 수십년에 걸쳐 쌓은 냉공조기술 등 기술력이 기반이 됐기에 적기적소에 공급될 수 있었다.

신성이엔지는 코로나19와 같은 전염성이 높은 질병의 확산을 막기위해 다양한 의료시설 및 선별진료소에 보급되는 이동형 음압시설에 대한 성능평가의 표준 마련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한국공기청정협회, 한국기계연구원, 하나지엔씨, 에어랩과 함께 이동형 음압시설의 성능 인증 평가 표준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동형 음압시설의 성능 시험방법 표준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연구기간은 올해 7월까지이며, 마스크와 같이 제품의 성능을 인증하여 소비자가 우수한 성능의 음압병실을 쉽게 구별하고 선택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강승하 위니케어 사장은 ”국내 병원, 선별진료소, 군 부대 등을 초기 시장으로 염두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개발 초기부터 수출을 계획하였으며, 다양한 국가에서 관심과 수출 요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선 신성이엔지 대표이사는 “이번 스마트 음압병실의 설치를 통해 신성이엔지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이 함께 협력하고 코로나19의 종식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전염 속도가 빠른 질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이동성, 편의성, 기술력이 더한 스마트 음압병실이 필수이기 때문에 앞으로 음압병실, 선별진료소와 같은 다양한 현장에서 사용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유성 순천향대 서울병원 병원장은 “음압병실을 상시 보유하고 활용하기에는 여러가지 어려운 점들이 있었는데, 신성이엔지의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은 설치가 간편하고 편리하여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사용 후엔 접어서 보관을 할 수 있기에 활용도가 높아 앞으로도 신성이엔지와 상호 협력해 체계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성이엔지가 개발해 순천향대 서울병원에 기부한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사진=신성이엔지 제공>
▲ 신성이엔지가 개발해 순천향대 서울병원에 기부한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사진=신성이엔지 제공>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