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펭수빵 출시 2주 만에 백만 개 판매
동원참치 CF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 돌파
파리바게뜨, LG생활건강, 광동제약 펭수 CF 선보여

펭수를 모델로 영입한 제품들이 판매 기록을 새로이 쓰며 주목 받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펭수를 모델로 영입한 제품들이 판매 기록을 새로이 쓰며 주목 받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펭수를 모델로 영입한 제품들이 판매 기록을 새로이 쓰고 있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시작한 펭수 효과는 상반기 내내 이어지고 있다.

SPC삼립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 한 펭수빵이 출시 2주 만에 백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지난달 밝혔다. 이는 동기간 다른 신제품과 비교했을 때 2배 높은 수치로 국찌니, 포켓몬스터, 카카오프렌즈 이후 캐릭터 빵의 흥행 계보를 잇는 제품이다.

동원F&B도 펭수 효과를 보고 있다. 펭수와 손나은을 모델로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월 100만개 한정판으로 출시한 남극펭귄참치는 2월 말 완판 됐고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은 구매 인증샷 릴레이가 이어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은 2주 만에 참여자 3만3000명을 돌파했다.

펭수를 모델로 한 신제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펭수’와 협업해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는 펭수의 얼굴을 케이크로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케이크 상자 안에는 펭수의 사이다 어록을 담은 스티커를 동봉했다. 또한, 케이크 상자를 펼치면 펭수 미니 등신대나 정리함도 만들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해피오더앱 또는 해피앱의 해피오더 메뉴에서 1만원 제품 교환을 구입하면 펭수 정품 그립톡 또는 펭수 핸디 선풍기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펭수가 CF에 등장한 제품도 이목을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섬유유연제 브랜드 ‘샤프란 아우라’의 모델 ‘펭수’가 출연하는 첫번째 TV 광고를 선보였다.

펭수는 특유의 당당한 말투와 익살스러운 몸짓으로 지구를 위해 섬유유연제 속 향기캡슐의 퇴출을 명령하고 향기캡슐 없는 섬유유연제인 샤프란 아우라를 홍보하며 마무리 한다. 누리꾼들은 ‘펭수의 고향을 지키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샤프란 아우라는 올해 1월 펭수를 모델로 발탁하고 해양 오염 원인 중 하나인 미세 플라스틱을 줄이는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을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은 2018년 8월부터 모든 섬유유연제에 향기 캡슐을 넣지 않고 있다. 향기캡슐은 세탁 과정에서 일부 하천이나 바다로 유입돼 수 생태계를 교란한다고 알려져 있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모델 펭수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공개하고 2020년 캠페인 활동을 본격화했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나를 위한 건강한 비타민C, 비타500’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지치고 힘든 순간, 살아있는 비타민C 펭수가 등장해 지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내용으로 직장인 편과 대학생 편으로 나누어져 공개됐다.

펭수 굿즈를 포함한 이벤트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펭수 키링’과 ‘펭수 노트세트’ 프로모션을 연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펭수 키링과 펭수 노트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통업계는 펭수 효과가 지속됨에 따라 펭수의 사이다 발언 등 인기 요소를 적용한 제품 출시를 이어간다는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