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전 군민 대상

함양군 군정혁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제공=함양군>
▲ 함양군 군정혁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제공=함양군>

함양 김정식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군정에 반영해 더 나은 함양을 만들어 가기 위해 ‘2020 군정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함양군정에 관심이 있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5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해결방안을 모르고 문제만을 제안할 경우는 5월 31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해결 방안에 대해서는 6월 중순부터 별도 공모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모두 7개 분야로 ▲미래발전 및 신성장 전략 분야(엑스포 이후 함양군 발전 전략 등) ▲생활불편 및 안전 분야(개선이 필요한 교통, 민원신청 처리, 안전시설 문제 등) ▲경제활동 및 일자리 분야(전통시장 활성화, 경기침체 극복, 일자리 창출 방안 등) 등이다.

또 ▲인구늘리기 및 청년정책 분야(인구감소 문제 및 청년 도시유출 문제 해결방안 등) ▲일하는 방식 및 조직문화 개선 분야(처리절차 간소화, 회의방식 개선 등) ▲모바일앱 등 디지털 기술 활용분야(PC기반→모바일기반 등의 변환으로 편의도모 방안) ▲기타 혁신적 개선 필요 분야 등 군정 전반에 대한 혁신적 해결이 필요한 모든 분야이다.

단 소수 수혜 및 단순 민원, 이미 제출된 사항 등은 제외된다.

공모 참가는 군 홈페이지를 비롯해 우편 및 방문, Fax 등으로 접수 가능하다.

문제와 해결방안을 동시에 제출하는 과제는 7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함양군의 미래 100년 발전을 위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반영하기 위한 것이므로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함양군청 혁신전략담당관실 군정혁신담당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