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기억연대의 빛과 어둠<사진=연합뉴스>
▲ 정의기억연대의 빛과 어둠<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은 21대 국회 개원 즉시 ‘윤미향 국정조사’를 민주당과의 협의 하에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의석수가 부족하기에 민주당의 동의 없이 자력으로는 국조 성사가 불가능하기에 민주당과의 협의도 추진해나갈 입장이다.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는 19일 언론과의 통화에서 “윤미향 국조는 국민의 요구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한다”며 “민주당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 부대표는 “윤 당선인이 이사장을 지낸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회계 부정 의혹을 계기로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를 포함한 여러 시민단체에서 국가보조금, 후원금 개인 유용 문제에 대한 제보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이런 부분에 대해 여야가 국민에게 의혹을 해소하고 잘못된 점이 있다면 징계를 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설명했다.

통합당 원내대변인인 배현진 당선자는 19일 ‘폴리뉴스’와의 통화에서 “이 사태에 대한 국민적인 분노를 통합당이 매우 잘 파악하고 있다. 해결 방향을 꼭 찾아야 한다는 것이 당 내에 공유되는 인식”이라며 “(국정조사를) 꼭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당과의 협의 문제에 대해 묻자 “아직 개원도 하지 않았고, 원 구성이 된 상황도 아니기에 구체적인 방안은 좀 더 지나봐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도 ‘윤미향-정의연 의혹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의혹에 대응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태스크포스에는 윤주경, 조태용, 전주혜 당선인 등이 참여하며 통합당과 공동으로 TF를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