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민 생활 안정을 위한 적극적 재정집행

부시장과 각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하고있는모습<사진제공=상주시>
▲ 부시장과 각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하고있는모습<사진제공=상주시>

상주시는 지난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시장을 비롯한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신속집행 추진실적과 부진사업에 대한 원인 분석, 문제점 및 애로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도모하고 시민 생활 안정에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 사업과 SOC 사업 등의 집행률 제고를 위한 대책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조성희 부시장은 “경기 악화, 고용 지수 하락, 코로나19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고 지역 경제는 더욱 침체하고 있다 ”며 “2020년 지방재정 신속 목표 달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시민 생활 안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상주시는 재정집행의 정부 정책 기조에 부응하고 일자리 부족 문제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신속집행 대상액 6,913억 원 중 상반기 집행 목표액을 3,938억 원으로 설정하고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