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삼성이 방탄소년단 뷔가 만든 'I PURPLE YOU(보라해)!'로 중국 방탄소년단 팬들과 소통했다.

지난 29일 중국 웨이보 삼성모바일 공식계정에는 보라색 하트가 담긴 짧은 동영상 클립이 게재됐다.

하트 안에는 “I PURPLE YOU with Galaxy”라는 문구가 씌어 있었으며 “방탄소년단과 함께 하는 순간”이라는 해시태그가 덧붙여졌다.

삼성이 웨이보에 올린 "I PURPLE YOU"라는 문구는 방탄소년단과 전 세계 아미들(BTS 팬덤명)이 사용하는 용어로 ‘일곱 빛깔 무지개의 마지막 색처럼 끝까지 함께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멤버 뷔가 팬미팅 현장에서 아미들의 보라색 응원봉 이벤트를 보고 즉석에서 만들어 낸 후 방탄소년단 아미를 상징하는 심볼로 통용되고 있다.

삼성의 퍼플하트 동영상은 많은 중국팬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으며 방탄소년단 사진 없이도 이례적으로 약 5만회의 높은 ‘좋아요’를 받았다.

최근 삼성은 방탄소년단을 갤럭시20 모델로 내세워 해외 매출 증가에 힘쓰고 있다.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 버즈 플러스를 낀 방탄소년단 뷔의 영상을 공개하며 'BTS 마케팅'의 서막을 알리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적인 그룹으로 발돋움한 후 뉴욕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런던 웸블리스타디움,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스타디움 등 방탄소년단이 공연을 펼치는 도시의 랜드마크들도 모두 보라빛 조명으로 유례없는 환영인사를 보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투어가 취소된 후에도 공연 예정일이었던 지난 17일 미국 애틀랜타 공항은 보라빛 조명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최근 뷔는 자작곡 'Sweet Night'으로 홍보 없이 오직 음원만으로 아이튠즈 88개국 1위를 달성하며 아시아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뷔가 닿는 품목들은 의류, 악세서리, 뷰티 제품, 서적 등 카테고리를 가리지 않고 품절러쉬를 일으켰다. '방탄소년단 뷔'라는 브랜드가 문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다. 앞으로 어떤 영향력을 행사할 지 뷔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