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백해무익한 대북 삐라, 코로나 확산을 노리는 반인륜적 처사”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폴리뉴스 정찬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7일 박지원 전 민생당 의원이 대북 삐라(전단) 살포를 “코로나 확산을 노리는 반인륜적 처사”라고 한 데 대해 “괴담꾼은 우파에도 있지만 좌파에도 있다. 박지원 전의원 괴담 좌파가 되다”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북한에선 오래전부터 대북 삐라 막으려고 삐라 만지면 세균에 감염된다는 괴담 선동을 해왔다. 삐라가 세균전 무기라는 것이다. 이 북한괴담을 박지원 전의원이 대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박 전 의원이 어제(6일) 대북삐라를 통해 탈북자들이 북한에 코로나 확산시키다는 언급을 했다. 북한 당국의 괴담 선동을 앵무새처럼 반복하다니”라며 “박 전의원이 친북인 건 세상이 다 아는 일이지만 북한의 전근대적 괴담까지 똑같이 따라할 정도로 이성이 추락한 걸 보니 마음이 무척 아프다. 비판보다도 동정심이 앞선다”고 했다.

이어 “박 전 의원 북한 비위 맞추고 탈북자 비판하는 건 자유이지만 최소한의 합리성은 잃지 마셨으면 한다. 그리고 북한에 코로나 확산 주범이라는 오명을 얻은 탈북자들에게 사과하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박지원 전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대북전단 문제와 관련 “백해무익한 삐라를 보내지 말라고 거듭 촉구한다. 이는 코로나 확산을 노리는 반인륜적 처사”라며 “9.19군사합의를 상호 준수해야 한다. 당연히 통일부에서 준비해오던 대북삐라방지법은 제정돼야 하며 이를 ‘김여정 하명법’이라며 반대하는 통합당 주장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이 대남정책을 총괄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은 파생소득이라 판단한다”며 “거듭 정부는 ‘삐라방지법’을 제정하고 일부 탈북단체는 탈법적인 삐라 보내는 행위를 중단하길 촉구한다. 또한 정부는 대남정책을 총괄하는 김여정 제1부부장과 대화창구의 개설을 바란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