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프로그램 운영

예천군보건소는 범군민 걷기운동 붐 조성을 위한 모바일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6일부터 9월 11일까지「도전! 나Do 너Do 걷기 왕」 참여자를 모집한다.

통합건강증진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도전! 나Do 너Do 걷기 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군민들의 부족해진 신체활동을 회복시키기 위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걷기운동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군민으로 차수별 100명을 모집하며 1차(7.20.~8.16.), 2차(8.17.~9.13.), 3차(9.14.~10.11.)로 운영되고 신청기간은 7.6.~9.11.으로 매 차수 운영 전 사전신청을 받는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와 개인정보이용 제공동의서를 다운받아 보건소로 직접 방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제출 후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설치 및 회원가입 → 전체 커뮤니티에서 ‘예천군’ 검색 → ‘예천군 나Do너Do 걷기왕(1・2・3기 중)’ 선택 → 가입완료 후 보건소 담당자의 승인을 받으면 된다.

군은 개인별로 걷기운동을 하고 각 차수 종료일 다음날 한 달간 누적 걸음 순위를 발표해 차수별 상위 30%인 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자발적 걷기운동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천군의 차별화된 걷기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주민의 건강증진과 지역사회 걷기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