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대정부 질문 답변

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된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된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께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사과했다.

정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김태흠 미래통합당 의원의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피소 사실 유출 의혹에 대해서는 “피소사실이 피의자에게 전달됐다면, 특히 그 진원지가 경찰이라든지 정부에서 이뤄졌다면 책임이 따를 일”이라며 “진상규명은 필요한 일이고 법과 제도에 의해 순리대로 이뤄질 것이다. 밝혀질 것은 밝혀지고 누군가 책임질 일은 책임 질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총리가 이에 대해 직접 지시를 해야 한다는 의견에는 “이미 수사도 하고 고발도 이뤄진 일이기 때문에 제가 직접 확인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답했다.

한편 정 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이 박 시장 성추행 사건에 대해 침묵하고 있다는 지적에는 “박 전 시장 상황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지만, 대통령께서 다른 국정을 돌보고 계시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말씀하실 수도 있고 안 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4월 서울시장·부산시장 후보를 무공천해야 한다는 지적에 “개인적인 생각은 있지만 현재 국무총리이기 때문에 정당 문제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대답을 회피했다.

그는 “제가 당에서 일할 때 보궐선거를 유발한 정당은 후보 내지 않는게 좋겠다는 말을 직접 한 적도 있다”면서 “당시 상대 정당의 대표도 호응했었는데 그게 벌써 15년 전 일이다. 15년동안 그걸 실천한 정당이 없고 그 점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