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미래통합당, 포항시남구울릉군)이 공동대표로 참여하는 국회철강포럼이 지난 24일 국회 본관 귀빈식당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 김병욱 의원(미래통합당, 포항시남구울릉군)이 공동대표로 참여하는 국회철강포럼이 지난 24일 국회 본관 귀빈식당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김병욱 의원(미래통합당, 포항시남구울릉군)이 공동대표로 참여하는 국회철강포럼이 지난 24일 국회 본관 귀빈식당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국회철강포럼은 지난 20대 국회에 이어 국내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결성됐으며, 여야 국회의원 21명이 참여한 초당적 국회의원 연구단체이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김병욱 의원과 어기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시)이 공동대표, 서동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광양)이 연구책임의원으로 선출됐다.

또한 연세대 민동준 교수, 포스코경영연구원 장윤종 원장, 산업R&D 전략기획단 임영목 소재부품MD, 법무법인 주원 천하람 변호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 8인을 전문회원으로 선임했으며, 포스코·현대제철·동국제강·세아제강·KG동부제철·고려제강·TCC스틸·한국철강협회 등 국내 주요 철강사 8개사가 특별회원으로 가입했다.

국회철강포럼은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를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세미나·간담회·토론회를 개최하고, 국내 철강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며 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창립총회 후에는 민동준 연세대학교 교수가 ‘한국철강산업의 미래와 도전’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민 교수는 “우리 철강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해 초연결 스카트 친환경 산업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말하며 철강산업의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했다.

포럼 공동대표를 맡은 김병욱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철강업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나라 철강산업이 급변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철강포럼 회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