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노영민 반포 아파트 팔았나 안 팔았나, 명의는 그대로’ 기사에 “악의적 보도”

[폴리뉴스 정찬 기자] 청와대는 10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김조원 민정수석이 회의석상에서 언성을 높이며 다퉜다는 언론보도에 “가짜뉴스”라며 강한 유감을 나타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중앙일보>의 ‘노영민 반포 아파트 팔았나 안 팔았나, 등기 명의는 그대로’ 제하 보도 관련 서면브리핑에서 “기사 내용 중 노 실장과 김조원 민정수석이 공개회의에서 여러 차례 언성을 높이며 다퉜다는 대목은, 한마디로 ‘가짜뉴스’”라고 밝혔다.

또 노 실장이 서울 반포아프트 매각과 관련한 내용에 대해서도 “노 실장은 지난 7월 24일 반포아파트 매매계약을 체결했고, 관련한 언론 보도도 있었다. 현재 잔금 지급만 남은 상황이다. 그런데도 중앙일보 보도는 익명의 관계자에 기대 ‘계약 취소’ 가능성까지 무책임하게 거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본적인 팩트 확인조차 거치지 않은, 무리하면서도 악의적이라고 할 수밖에 없는 보도”라며 “이 과정에서 당사자인 노 실장이나 공식 공보라인인 대변인 등에게 한마디도 확인을 구하지 않았다”고 기사 취재 또한 정상적이지 않다고 얘기했다.

한편 <중앙일보>는 이날 ‘노영민 반포 아파트 팔았나 안 팔았나, 등기 명의는 그대로’ 제하의 보도에서 지난 9일 등기부등본 기준으로 노 실장이 배우자와 공동명의로 보유한 전용 45.72㎡ 규모의 서울 서초구 반포동 한신 서래아파트의 명의는 그대로였다고 보도했다. 등기부등본상으로는 주택 매매 시점은 이사 일자란 점에서 이 보도는 앞서나간 것이다.

또 <중앙>은 노 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수석비서관 5명의 일괄 사의 표명의 배경과 관련해 여권 인사의 말을 빌어 이번 사태가 노 실장과 김조원 수석 간의 갈등에서 비롯됐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노 실장과 김 수석 간의 2016년 총선 공천과정에서 악연이 있었다면서 이러한 배경 때문에 갈등을 빚어왔고 최근 부동산 매각과 관련해 노 실장과 김 수석이 다른 참모들이 뻔히 보는 자리에서 수차례 언성을 높였다고 했다.

이에 대해 <중앙>은 기사에서 “일각에서는 ‘노 실장이 강남에 아파트 두 채를 소유하고 있는 김 수석을 겨냥해 다주택자 부동산 매각 지시를 내렸다’는 관측도 나온다. 실제로 김 수석은 지난달 노 실장의 관련 지시가 나온 직후 강하게 반발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