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정찬 기자] 청와대는 18일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에도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이 검사를 받지 않는데 대해 “검사를 받지 않는다는 건 국민 안전을 위협한다는 것”이라고 경고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8.15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전 목사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해 “815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은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사는 본인의 안전 뿐 아니라 국민 안전을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광훈 목사 코로나 확진 판정에 대해서도 “우려가 현실이 된 것”이라고 말한 뒤 “(사랑제일교회는) 방역당국의 경고에 비협조로 일관해 왔으나 일단 815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분들은 전원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부분을 실증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특히 전광훈 목사가 소속된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가 이날 오전 기준으로 457명이 된다는 보도와 관련 “무엇보다 심각한 건 전국으로 퍼지고 있다는 것이다. 서울 뿐 만 아니라 경기, 인천, 충남, 대구, 경북, 전북, 강원 등 전국 광역단체에서 추가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신천지 초기보다 확산 속도가 빠르다. 방역당국에 비협조한 결과가 그 동안의 국민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걸로 나타나고 있다”며 “대통령도 SNS 메시지와 4가지 지시사항에서 밝혔듯이 상황이 상당히 엄중한 상황이며 코로나 방역에 있어 중대 기로에 서 있다”라고 얘기했다.
이에 이 관계자는 “정부는 앞으로 더 강력한 방역 조치를 취할 것이고, 방역을 방해하는 일체 행위에 대해서는 국민 안전 보호와 법치 확립 차원에서 엄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와대를 출입하면서 여론조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청와대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정치-외교-안보-통일 등의 현안을 정확하게 보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