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코로나19 2차 확산으로 온 나라가 위기에 봉착한 가운데 21일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원흉으로 지목받고 있는 서울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등 8.15 광복절 광화문 집회 관련자들에 대한 초강력 심판을 재차 주문,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염 최고위원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7개월여 기간동안전 국민의 헌신과 사투는 'K-방역 성과'로 평가 받았다”며 하지만 “(전광훈) 일당이 정부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8.15 광화문 집회를 강행하면서 물거품이 되어버렸고, 전선에서 헌신해온 수많은 의료진과 공직자 그리고 국민의 고통을 생각하면 통탄스럽다”며 분개했다.

염 후보는 이어 “정부는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집단에게는 일체의 관용 없는 법적 처벌로 일벌백계해야 한다”며 “또한 광화문집회에 참석하고 정부의 지침을 적반하장 식으로 비난하는 미래통합당 의원과 당원들 또한 상응하는 법적, 정치적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비난했다.

염 후보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서도 “국민의 안위가 걸린 일인 만큼 미래통합당의 명운을 걸고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라”라고 경고했다.

염 후보는 이날 “그동안 지방정부가 코로나19 방역의 최 일선에서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도가 없는 곳에서 맨땅을 짚으며 나아가 세계가 주목하는 방역의 성과들을 이뤄냈다”며 “하지만 온 국민이 극도의 어려움을 감수하며 일궈 온 위대한 방역의 성과가 무모한 집회로 허사가 됐다”고 분통해 했다.

이어 “불과 다섯 달 전 갑작스러운 위기로 닥쳐온 코로나19는 국가적 난제로 번졌지만 문재인 정부와 질병관리본부는 과감한 방역대책과 격의 없는 대국민소통으로 조금씩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회고했다.

아울러 “지역에서는 지방정부가 묵묵히 제 몫을 해냈다”며 “가장 먼저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결정하고,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했으며 자가 격리자와 해외입국자를 위한 임시숙소를 제공하고, 해고 없는 도시, 임대료 인하 운동 등 지방정부의 창의적 정책들이 빛을 발했다”고 회상했다.

염 후보는 마무리에서 “지방정부들은 주민의 안위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각오를 다지겠다”며 “오늘 21일 밤 KBS에서 방영되는 '다큐ON' 세계가 주목한 K-방역, 왜 지방이 강했나'라는 제목으로 방영되는 '다큐ON' 프로그램에서 그동안 코로나위기 상황에서 지방정부가 보여준 노력과 성과들을 주목해서 봐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등 8.15 광복절 광화문 집회 관련자들에 대한 강력 심판을 주문한 바 있다.

염태영 후보는 현 3선 수원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을 겸하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