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일 재판부를 향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즉각 재구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광화문 집회를 통해 우리의 일상을 파괴한 전광훈 피고인이 병원을 나와 바로 하겠다는 것이 기자회견”이라며 “전광훈 피고인은 기자회견인 아닌 보석 취소 심문을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앞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던 전 목사는 이날 오전 퇴원해 성북구 장위동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우한 바이러스’ 전체를 우리(교회)에게 뒤집어씌워서 사기극을 펼치려 했으나 국민의 현명한 판단 덕분에 실패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비난을 쏟아냈다.
이와 관련해 이 의원은 “그동안 전광훈의 행동을 볼 때 기자회견을 빙자한 지지자들을 규합한 집회를 할 수 있다”며 “전광훈이 야기할 문제를 자유권, 천부인권 등등의 문제로 방치한다면 재판부는 시민을 보호할 임무를 방기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2016년 12월 이정현 전 새누리당 의원의 사퇴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하면서 피케팅과 구호제창을 했던 A씨의 사례를 언급한 뒤 “집회가 아니라 기자회견이어서 신고의무가 없다고 A씨가 주장했지만 대법원은 기자회견보다 집회로 보았다”며 “전광훈에 대해 현 재판부가 성찰해야 할 지점”이라고 짚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