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16일 10개 대학원, 81개 학과 참여…1:1 온라인 화상 상담

제19회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 포스터.
▲ 제19회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 포스터.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는 2020학년도 2학기를 맞아 ‘제19회 대학원 페어(FAIR)/전공박람회’를 오는 15, 16일 양일간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1:1 상담 형태로 진행된다.

이화여대 ‘대학원 페어/전공박람회’는 이화여대가 우수 대학원생 유치와 학부생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1학년도 1학기에 시작해 국내 대학원 페어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오프라인으로 연간 2,0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매 학기 성황리에 개최돼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이화여대 ‘대학원 페어’의 가장 큰 장점은 진학하고 싶은 대학원 전공 교수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이화여대 일반대학원, 국제대학원, 통역번역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신학대학원, 정책과학대학원, 공연예술대학원,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등 10개 대학원, 81개 학과(전공)가 참여해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줌’을 통해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미래사회 융복합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신설된 대학원 포스트휴먼융합인문학협동과정과 트랜스포메이션디자인협동과정 등 2개의 협동과정이 ‘대학원 페어’에 참여한다. 신설된 협동과정들은 디지털변혁의 사회를 맞아 인공지능과 생명기술 등 첨단기술의 발전에 초점을 맞춘 통합적 인문학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하고 인간중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국내 최초 휴먼경험인텔리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각각 설립됐다.

학부 재학생을 비롯한 대학원 진학 희망자는 누구나 페어에 참여할 수 있다. 1:1 온라인 상담을 통해 대학원 교육과정, 대학원 입학 및 장학 제도, 대학원에서의 생활, 졸업 후 진로 등 이화여대 대학원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대학 및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는 상담시간표를 보고 관심있는 대학원 학과의 상담 시간에 ‘줌’ URL을 통해 접속, 상담을 받으면 된다. 상담 참여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대학원 페어와 더불어 정시모집 통합선발로 입학한 호크마교양대학 재학생이 진입할 학부 전공을 탐색하는 전공박람회가 병행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