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추 장관 뒤늦은 사과 진정성 없어…대통령 사과해야"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 마스크를 고쳐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 마스크를 고쳐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4일 국회 대정부질문을 앞두고 국민의힘 의원들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추 장관을 비호한 여당 의원을 향해 비판을 쏟아내며, 최종 책임자인 문재인 대통령에게 명확한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여당은 '단독범' '공범' 운운하며 '엄마찬스' 제보자 실명까지 공개해 성난 민심에 기름을 부었다"며 "남이 하면 반칙과 특권이고 자신들이 하면 공정인 괴물 정권으로 변질 된 것 같다" 고 날선 비판을 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에서 법무장관이 '불공정 바이러스의 슈퍼 전파자'가 되고있다"며 "교육법무장관은 교육, 현 법무장관은 군 복무에서 불공정 특혜로 민심의 역린을 건드렸다"고 조국, 추미애 전현직 장관을 싸잡아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최종 종착역은 대통령의 의도된 침묵으로 사태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다"며 "장관이 뒤늦게 진정성 없는 사과를 하고 이 사태를 덮고 가려는 것은 국민을 무시해도 된다는 발상이다. 대통령이 이 사태를 명확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덧붙엿다. 

이어 "공정가치 훼손에 큰 상실을 느끼고 있는 청년들의 마음을 외면하는 것은 더 큰 화를 자초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추미애 장관은 아들 군복무 문제로 송구하다면서도 딱히 절차를 어길 이유가 없었다고 강변한다"면서 "김관정 동부지검장은 대검 형사부장으로 있으면서 이 사건을 실질적으로 지휘하고, 8개월이나 수사를 진행하지 않으면서 전역한 병장의 진술을 빼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황희 의원을 두고도 "단독범이네 공범이네 범죄자취급하면서 심각하게 명예훼손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을 21세기 국민들이 목도하고 있다. 이것이 공익신고가 되지 않는 것이라고 권익위는 해석했지만, 국민의힘은 현병장을 공익신고자로 보호하기 위한 여러 조치를 검토하고, 현병장을 명예훼손한 황 의원을 국회윤리위 제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 비상대책위원은 "추 장관을 검찰이 수사한 것이 이해 충돌 여부에 해당하는지 질의한지 10일째인데 권익위가 답도 없다"며 "하지만 이해충돌 유권해석에 사실관계는 아무 관계 없다"고 주장했다.

성 비대위원은 "추 장관은 검찰개혁 아닌 군 개혁을 하는 것이냐"며 "추장관 덕에 모든 어머니가 국방부에 전화로 휴가연장 할수있게 됐다. 병가연장 시 요양 심의도 할 필요 없는 대단한 국방개혁"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