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희 전 송파구청장(변호사)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서울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변호사)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서울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이 11일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야권에서는 처음으로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전 구청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믿을 수 있는 서울, 신뢰받는 시정, 진심을 다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박 전 구청장은 "지난 3년 반 대한민국은 처참하게 흔들렸다. 기회는 평등하지 않았고, 과정은 불공정했으며, 결과는 정의롭지 못했다"며 "그동안 서울시정은 위선과 거짓으로 가득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난 9년간의 시정이 충격적인 사건으로 막을 내렸다. 하루속히 흔들리는 서울시민의 일상을 지켜내야 한다"며 "저의 또 다른 도전이 대한민국과 서울 청년들에게 용기를 주고 희망이 되기를 간절히 기대한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또 "반드시 기회의 사다리를 복원하고, 공정의 참된 의미를 회복하고, 정의가 승리하는 서울을 만들겠다"면서 행정수도 이전과 관련해서는 "서울시민 누구도 동의하지 않는 행정수도 이전 계획은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감염병, 미세먼지 없는 믿고 걸을 수 있는 도시, 걷고 싶은 서울, 전일보육제 등 맞춤형 보육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서울, 서민 주거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믿을 수 있는 주택정책, 좋은 일자리, 믿을 수 있는 일자리가 풍부한 서울을 내걸었다.

박 전 구청장은 "전임 서울시장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를 위해서라도 여성시장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며 "잘못을 인정하기는커녕 여성 피해자를 피해호소자로 부르며 2차 가해를 해왔던 집권여당의 위선도 심판해야 될 것"이라고도 말했다.

박 전 구청장은 민선 5·6기 송파구청장을 지냈으며 송파구청장 퇴임 후 법무법인 두우에서 변호사로 활동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