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수은·ESG 경영 체계 구축…“2021년 ‘디지털 수은’ 원년”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왼쪽)이 20일 오후 여의도 본점에서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는 가림막을 설치한 후, 화상회의시스템과 온라인을 이용해 진행됐다. <사진=수출입은행 제공>
▲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왼쪽)이 20일 오후 여의도 본점에서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는 가림막을 설치한 후, 화상회의시스템과 온라인을 이용해 진행됐다. <사진=수출입은행 제공>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내년 수출 6000억 달러(약 670조 원) 탈환을 위한 선봉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방 행장은 지난 20일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2021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온라인 경영 전략회의’를 주재하고 “2021년 수은이 나아갈 방향은 수출 ‘올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수은은 내년 K뉴딜, 혁신성장, 건설플랜트, 중소기업을 망라하는 전방위적 지원을 통해 적극적 능동적 정책금융의 소임을 다하겠다”며 구체적인 계획을 내놨다.

수은은 특히 ‘K뉴딜’의 글로벌화 선도를 위해 내년 5조 원을 포함해 향후 5년간 30조 원의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내년 이후로 순연된 대규모 해외 건설 플랜트 발주에 대비할 예정이다.

수은은 또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와 자동심사 시스템을 구축해 2021년을 명실상부한 ‘디지털 수은’의 원년으로 삼을 방침이다.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더욱 부각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은행 운영 전 분야에 걸쳐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방 행장은 “디지털 전환과 ESG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며 “수은에 최적화된 디지털화와 ESG의 수은 내재화를 목표로 고객과 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과제를 최우선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