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신성이엔지는 26일 건물 일체형 태양광 모듈인 솔라스킨을 활용한 플러스 에너지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성이엔지에 따르면 업무협약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코오롱글로벌, 에이비엠과 체결됐으며, 유색 태양광 모듈인 솔라스킨의 성능평가와 사업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이 목적이다.
신성이엔지 측은 다양한 색상의 태양광 모듈을 건물 외벽에 부착해 추가로 전력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감을 드러냈다.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2년여간 솔라스킨 개발을 함께한 신성이엔지와 코오롱글로벌은 제품 생산과 설계를 맡았다.
설치는 태양광 설치 전문기업인 에이비엠이 담당하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4.8kW의 실증 시설을 구축하고 성능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실증 평가를 시작으로 신성이엔지는 코오롱글로벌, 에이비엠과 함께 본격적인 사업화 준비에 나섰다.
이와 관련해 신성이엔지는 지난 4월 흰색 태양광 모듈의 KS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다양한 색상의 모듈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건축 외장재를 태양광 모듈에 접합, 건축 자재로서 요구되는 내구성 역시 만족시키며 제품의 신뢰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솔라스킨은 태양광 모듈에 다양한 색상을 적용한 제품으로 기존 BIPV(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의 한계점인 낮은 효율을 극복해다.
외관에서는 태양전지가 전혀 보이지 않아 일반 건축 외장재와 구분되지 않으며, 무광으로 제작돼 빛 반사를 최소화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올해에는 공공 건축물의 제로에너지빌딩 의무화가 시작되었고, 2025년에는 민간 건축물도 의무화가 될 계획이어서 솔라스킨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폭증하고 있다. 그린뉴딜 사업의 일환인 제로에너지빌딩을 솔라스킨이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통산자원부에 따르면 솔-젤 소재를 이용한 투명 태양전지는 지난 2008년 KAIST 배병수 교수팀과 삼성SDI 중앙연구소 이지원 박사팀 등 국내연구진에 의해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