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14일 비상대책위원회의서 정부 방역 조치 일제히 비판
주호영 원내대표, “K방역 홍보하느라 돈 써놓고 정작 제대로 조치 이루어지지 않아”
부동산 대책에 대한 비판도 이어져…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정부가 자랑하는 K방역 한계에 봉착했다.”며 “면밀한 검토로 새로운 방역 체계를 구축해야한다”고 조언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진행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정부의) 백신 얘기를 어떻게 믿을 수 있을지 의아하다”며 “지난 3월부터 코로나 백신 개발을 공언했는데 진행 상황을 소상히 보고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미국, 영국 등은 벌써 접종에 들어갔는데 우리는 백신 구매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지 국민 궁금증에 답변해야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대통령과 정부는 K방역 실패에 진심으로 사죄하고 지금이라도 백신을 확보한 우방국 협조 또는 개발 회사 조기 협상 등에 국력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정부 방역 조치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k방역 홍보하느라 1200억 이상 썼으면서 정작 제대로 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그는 “백신도 그렇게 준비돼있다고 하더니 다른 나라들 접종 시작할 때 우리는 내년 2~3월을 외치고 있다. 대구 창궐 교훈으로 병상 확보 필요성을 그렇게 강조했는데 전혀 마련도 되지 않았고, 봉사 갔던 의료진들에게는 위로금 조차 지급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코로나 방역에 전적으로 투입돼야할 인턴들 2000명 이상이 국시 시행을 다시 하지 않은 탓에 활용하지 못하기 있는 상황”이라며 “정부의 오기에 피해보는 건 국민”이라며 “지금이라도 국시 조속히 시행해서 인력 현장에 투입하고, 그 이전이라도 특단의 대책을 통해 의료진이 최선의 봉사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부동산 대책에 대한 비판도 빼놓지 않았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최근 문재인 정부의 13평 공공임대아파트 발언으로 성난 민심에 불을 질렀다”며 “현 부동산 대란의 근원적인 원인은 국민 상처 외면하는 대통령과 정부의 뒤떨어진 공감능력에 있다”고 꼬집었다. 

김 위원장은 차기 국토부 장관 후보자 변창흠에 대해서는 “새로 개편될 국토부 장관의 실적을 봤을 때 과연 부동산 대책이 성공할 수 있을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한번 신뢰 잃은 정책이라는 건 더 이상 똑같은 방법으로 추진했을 때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