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당직자들에게 문자메시지로 서울시장 출마의사 밝혀··· 20일 기자회견 예정
”文 정권 폭주 저지·박원순 시장에 후보 양보 결자해지 요구 외면 못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4월 예정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다.

안 대표는 19일 국민의당 당직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심 끝에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많은 분들이 출마를 요청해 오셨지만, 한국 정치의 변화와 중도실용 정치 실현을 위해 대선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견지해 왔다”고 전했다. 앞서 안 대표는 이날 전까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대해 불출마 의사를 밝혀왔다.

이날 안 대표가 밝힌 출마 결심의 이유는 ‘문재인 정권의 폭주 저지’와 과거 고 박원순 시장에게 후보를 양보했던 것에 대한 ‘결자해지’다.

구체적으로 안 대표는 “그렇지만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저지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간절한 말씀들, 그리고 박시장에게 후보를 양보했던 제가 결자해지해서 서울시정을 혁신하고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확보해 달라는 거듭된 요구들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문재인 정권 3년 반, 나라도 절체절명, 민생도 절체절명, 야권도 절체절명인 상황”이라며 “반드시 승리해 정권의 폭주를 저지하고 실정을 바로잡아 나라와 야권 전체에 혁신과 희망의 기운을 불어넣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