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 장관은 내일(28일) 공수처장추천위 회의에 참석하면 안돼"
"문 대통령, 이용구 차관 조속히 경질해 수사에 제대로 응할 수 있도록 해야"
"與, 술 취한 망나니가 칼을 휘두르듯이 의석수와 권력의 힘에 취해"
공수처장 추천위원들에게 보낸 편지, "살아있는 권력 막는 공수처가 된다는 문제 의식에서 보낸 것"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코로나19 백신 등 현안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코로나19 백신 등 현안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오는 28일 공수처장 추천위원회의를 하루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대통령은 추 장관의 사표를 수리하고, 추 장관은 내일 공수처장추천위 회의에 참석하면 안된다"며 27일 압박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법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이 낸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인 것에 대해 "민주당이 지금까지 국민이 아니라 문빠(문 대통령 적극 지지층)만 바라보고 정권의 이해관계를 개혁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해서 구호만 앞세운 처참한 결과"라며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27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윤 총장에 대한 징계처분 효력집행정지가처분 결정이 사법부로부터 나오자 민주당을 비롯한 범여권이 이성과 냉정을 찾지 못하고 있다"며 "삼권분립의 기본 원칙을 흔들고, 법치 질서에 정면으로 도전을 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조차 법원의 결정을 존중하고 불편과 혼란을 초래한 데 대해 인사권자로서 사과한다고 했다"며 "민주당이 지금까지 국민이 아니라 문빠(문 대통령 적극 지지층)만 바라보고 정권의 이해관계를 개혁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해서 구호만 앞세운 처참한 결과"라고 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술 취한 망나니가 칼을 휘두르듯이 의석수와 권력의 힘에 취해 더불어민주당이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윤 총장) 탄핵 소추를 시도한다면 국민의 분노와 역사적 심판을 피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민주당 정권은 자멸의 길로 빠져들어 갈 것"이라며 "내일 이 정권이 내리꽂은 공수처장 후보가 정권의 뜻대로 선출되면 사법체계의 근간을 깨뜨리는 행위가 될 것"이라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 장관의 불법 독주가 법원의 판결로 확인됐고,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로 결정 난 만큼 대통령은 추 장관의 사표를 수리하고 추 장관은 내일 공수처장추천위 회의에 참석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정경심 교수의 재판, 추 장관의 윤 총장 축출 과정, 울산사장 선거 공작과 관련한 수사중단, 드루킹 사건 수사와 재판, 월성 원전1호기 조기폐쇄 등 수많은 곳에서 정권의 오만과 독선을 보고 있다"며 "그 오기를 버리지 않는다면 상황은 훨씬 악화될 것"이라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택시기사 폭행 의혹 관련한 질문에 대해서 "이 차관을 경질하지 않고 그대로 둔다면 국민들은 이 정권의 법무부 차관은 국민의 멱살을 잡고 욕설을 해도 처벌받지 않는 오만한 정권이라는 점을 확인해주는 결과가 될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이 차관을 조속히 경질하고 제대로 된 수사에 응하게 해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 주 원내대표는 지난 24일 공수처장 추천위원들에게 보낸 편지에 대해 여당 측 추천위원이 중립성 훼손이라고 한 것에 대해서는 "추천위가 중립성을 가지고 있었다면 왜 그런 이야기를 했겠냐"며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견제는 전혀 불가능하고, 오히려 살아있는 권력을 검찰이 수사하는 것조차 막는 공수처가 된다는 문제 의식에서 보낸 것"이라고 했다.

한편,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에서 추진하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에 대해 "산업재해가 줄어야 한다는 점에서 방향을 찾는 것에는 적극 노력하겠다고 이미 약속한 바 있지만 법안이 5개 이상 나와 내용이 다 다르고, 민주당 3개 법안조차 다 다르기 때문에 단일안이 나오면 (논의를) 하겠다고 한 상태"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2020 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