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전 의원, 페이스북 통해 박 전 시장 옹호했던 인사들 비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실을 법원이 인정하자 옹호했던 더불어민주당 인사들을 향해 비난을 쏟아냈다. 

나 전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진영논리에 매몰돼 정신 나간 일들을 저질렀다"고 비판했다. 나 전 의원은 "(민주당이) 명백한 범죄 행위의 피해자를 두고 ‘피해호소인’을 운운했다"며 "평소에 틈만 나면 여성인권, 남녀평등을 외치던 사람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양심이 있다면 피해자와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나 전 의원은 "법원 판결을 보고도 민주당은 기어이 서울시장 선거 후보를 내겠다는 것이냐"며 "당헌당규까지 파기하고 조직적인 2차 가해까지 서슴지 않더니 후보를 또 내서 선택해달라고 하니 정말 뻔뻔함이 하늘을 찌른다"고 적었다.

그는 자신이 서울시장으로 당선되면 박 전 시장의 성추행 혐의에 대한 대대적인 감사와 진실규명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또 "나경원이 이끄는 서울시청에서는 이런 끔찍한 성범죄는 절대 있을 수 없을 것"이라며 "(권력형 성범죄 사건은) 부실수사, 면죄부 수사로 덮을 일이 아니고 특히 측근 세력의 방조와 묵인 여부를 완벽하게 밝혀내야만 재발방지 대책을 확실히 세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적어도 서울시청에서 만큼은 성범죄를 완전히 추방하고 근절하겠다는 독한 의지로, 재발방지와 2차 가해를 철저하게 막기 위한 섬세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상대가 불편해하는 사적인 연락과 부당한 업무 지시를 막기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겠다"며 "성희롱과 성추행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가장 강력한 징계를 내리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