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80 당일치기 해외여행’ 상품 2월 13일·14일·21일·28일 비행 대상
비즈니스 스마티움 5만 마일, 이코노미 1만5000 마일 공제

아시아나항공 A380. 아시아나는 2월 ‘A380 당일치기 해외여행’ 비행 상품의 마일리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 아시아나항공 A380. 아시아나는 2월 ‘A380 당일치기 해외여행’ 비행 상품의 마일리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아시아나항공의 무착륙 관광 비행 상품인 ‘A380 당일치기 해외여행’이 마일리지로도 구매가 가능해진다.

아시아나는 5일부터 오는 13일, 14일, 21일, 28일에 운항하는 ‘A380 당일치기 해외여행’ 비행 상품의 마일리지 판매를 시작한다.

비즈니스 스마티움은 5만 마일, 이코노미는 2월 운항편에 한해 정상 운임 대비 50% 할인된 1만5000 마일을 공제해 구매할 수 있다. 예약과 발권은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앞서 아시아나는 지난해 10월 ‘A380 한반도 일주비행’, 12월 ‘A380 당일치기 해외여행’ 상품을 출시해 국내선 7회, 국제선 2회 비행을 시행했다.

비행은 해당일 오전 10시 30분 인천을 출발해, 부산, 후쿠오카, 제주 상공을 비행한 뒤 오후 12시 50분에 다시 인천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국제선 운항이라는 특징에 따라 탑승객은 아시아나항공 기내 면세점을 비롯해 인천공항 면세점과 시내 면세점 이용이 가능하며, 여권을 지참해야 한다.

아시아나항공 기내 면세점의 경우 현장 주문은 불가하며 사전에 아시아나항공 인터넷 면세점에서 예약 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탑승객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으로 록시땅 어메니티가 제공된다.

이번 비행에서 아시아나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또한 495석의 좌석 중 298석만 운영하며, 뒷열 3열은 방역을 위한 격리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기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해 시행한다. 지난달 31일 비행의 경우 아시아나는 495석 중 307석을 운영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마일리지를 통해 국제선 비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제도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는 오는 8일부터 마일리지를 활용한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도 실시한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 범위를 6월 30일까지 확대해, 기존에는 라운지 이용이 제한됐던 실버 회원도 마일리지를 사용해 동반 1인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골드 회원은 기존에는 본인만 마일리지를 사용해 라운지 이용이 가능했으나, 추가 1인까지 함께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는 1인당 3000 마일을 공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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