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의 안철수 비판, 최소한 사실관계도 알지 못하고 한 불공정하고 경솔한 발언”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
▲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

[폴리뉴스 정찬 기자]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은 16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후보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겨냥해 ‘퇴출해야 할 철새’라고 공격한데 대해 “안 대표는 직접 창당을 해왔지 무슨 당을 따라서 돌아다닌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반박했다.

이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우상호 후보가 안 대표를 정치 철새라고 한데 대해 “별로 개의치 않는다. 국민적 동의를 얻을 수 없는 발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안 대표와 금태섭 전 의원 간의 4.7서울시장 보궐선거 제3지대 후보경선 방송토론을 두고 벌어진 갈등을 두고 “나 혼자 살겠다고 고집하면 모두 죽는다”며 안 대표를 비판한데 대해 “최소한 사실관계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한 불공정하고 경솔한 발언”이라고 불쾌감을 표현했다.

아울러 “단일화에 상처를 주고 특정 후보를 흠집 내려는 언행이 있다면 야권 지도부나 후보나 모든 사람들이 조심해야 된다”며 김 비대위원장을 향해 경고성 발언도 했다.

또 그는 안 대표의 서울시 연립정부 구상에 대해 “지난해 안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 선언한 후 서울시 연립시정 구상을 발표했는데 지금 국민의힘 유력 후보들이 여기에 동의한 것 아닌가”라며 “연립시정 부분은 야권 전체의 어떤 공감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범야권에서 역량 있는 인재를 널리 찾아서 고루 등용할 생각 갖고 있다. 과거에도 경기도에서도 정무부지사나 이런 어떤 부지사를 다른 당의 계신 분을 모셔온 사례들이 있다”고 남경필 지사 시절의 경기도정을 사례로 제시하고 “정파와 진영 이런 기준에 의해서 사람들을 찾아내서는 열린 시정이 될 수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안 대표의 연정 구상에 대해 여권에서는 나눠먹기라고 비판하는데 대해 “여권은 인사에 대해 어떤 말도 할 자격이 없다”며 “이 정권이 인사를 어떻게 하는지 국민들께서 너무 잘 알고 있다고 보는데, 1차적으로는 야권연대의 현실화 가능성이 점점 구체화되니까 여기는 불안감의 표출”로 치부했다.

이어 “과거와 또 현재에 지금 현 정권이 이 진영 논리나 끼리끼리 해먹는 이런 인사들 이런 걸 하다 보니까 협치와 연립시정에 대한 기본 인식을 잘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더불어민주당을 공격했다.

이 의원은 다음으로 안 대표와 국민의힘 후보와의 단일화 경선 방식 논의에 대해 “구체적으로 따져볼 부분이 많기 때문에 경선과 별개로 실무논의도 하자고 말하고 있지만 국민의힘이 응하지 않고 있어 시간이 상당히 소요될 수 있다”며 “절충하는데 시간이 필요하지 않나? 지금도 경선은 경선대로 하고 실무 논의는 진행해야 된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