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률안 통과에 대한 정부측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률안 통과에 대한 정부측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18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서울시장 경선 후보의 이른바 '박원순 롤모델' 발언 등에 대해 2차 가해로 판단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에 참석해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이 우 후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을 언급하며 "2차 가해에 해당하냐고 보는가"라고 묻자 "피해자에게 2차 가해가 될 수 있는, 상처를 줄 수 있는 언행은 누가 되든지 자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우 후보는 지난 10일 개인 페이스북에 성추행 사건을 일으킨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대해 '롤모델', '우상호가 박원순' 등의 메시지를 올려 논란을 빚었다.

정 장관은 박 전 시장의 부인인 강난희 씨가 최근 박 전 시장의 억울함을 호소한 손편지를 공개한 것이 적절한지를 김 의원이 묻자 "가족의 입장에서는 고인의 명예를 회복하고 싶겠지만 누구라도 피해자에게 상처를 주는 언행은 사회 구성원 모두 자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