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 대표 직무대행이 11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 대표 직무대행이 11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

더불어민주당은 1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불법 투기 사태 재발방지를 위해 '공직자 투기부패근절' 태스크포스(TF)를 설치했다. 위원장에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을 임명했다. 

민주당은 이날 LH 불법 투기 사건 관련 △발본색원 △투기자처벌 및 투기이익환수 △재발방지 △정책일관성 등 대책 마련을 위해 당 내에 TF를 구성했다고 홍정민 원내대변인을 통해 밝혔다.

TF는 공공주택특별법·한국토지주택공사법·공직자윤리법·이해충돌방지법(국회법)·부동산거래 및 부동산서비스산업에 관한 법 등 이른바 ‘LH 재발방지 5법’을 3월 중 추진할 계획이다. 

TF에는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와 각 법안 소관 상임위 여당 간사인 김병욱(정무위)·한병도(행안위)·조응천(국토위) 의원, 홍성국·박상혁·임호선·김용민·위성곤 의원이 참여한다.

홍 원내대변인은 “TF에서는 의원입법, 정부대책, 시민사회와 학계 등 현재 거론되는 다양한 방안들을 조율해 실질적인 입법 성과를 위해 과감하고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