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축산물공판장 총 108명…용인 일가족-지인 관련 누적 19명
울산 목욕탕 관련 확진자 총 40명…최근 감염경로 '불명' 23.3%
당국 "코로나19 유행 좀처럼 진정 안돼…9월 말이면 고령층 면역 완성"

10일 강원 평창군 진부면 체육공원에 마련된 임시 선별진료소에서 주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0일 강원 평창군 진부면 체육공원에 마련된 임시 선별진료소에서 주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3차 유행' 여파가 지속하면서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다.

방역당국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커질 조짐을 보이는 데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 오는 9월까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결정적'인 시기가 되리라고 내다봤다.

11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수도권에서는 요양시설, 아동시설, 사업장, 가족 및 지인 등을 고리로 한 새로운 감염 사례가 잇따랐다.

먼저 종로구에 소재한 요양시설과 관련해서는 지난 3일 첫 확진자(지표환자)가 발생한 이후 이날 0시까지 종사자, 입소자 등 총 5명이 확진됐다.

은평구의 아동시설과 관련해서도 종사자, 이용자, 가족, 지인 등 총 9명이 감염됐다.

경기 김포시의 한 접착제 제조업체와 관련해서는 직원 11명이 확진돼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며 용인 기흥구의 한 일가족 및 지인 관련 사례에서는 가족, 지인 등 총 19명이 확진됐다.

기존의 집단발병 사례 역시 감염 규모가 계속 커지는 양상이다.

안성시에 소재한 축산물공판장과 관련해서는 10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가 107명으로 늘었다. 107명 가운데 직원이 83명, 가족 및 지인이 24명이다.

안성시에 따르면 공판장 관련 확진자는 이날 오후 기준으로 108명으로 더 늘었다.

동두천시에서 진행 중인 외국인 대상 임시 선별검사에서도 확진자가 더 나왔다. 이날 0시 기준으로 외국인 누적 확진자는 총 164명으로, 가족이나 직장 등에 대한 추적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이 밖에 동대문구 요양병원 관련(누적 20명), 하남시 교회 및 운동시설(17명), 화성시 댄스 교습학원(12명), 수원시 장안구 어린이집(15명) 사례에서 확진자가 속출했다.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곳곳에서 감염 불씨가 이어졌다.

강원 평창군에서는 숙박시설 관련(누적 22명), 가족 모임(18명) 사례 등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나왔다.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식품회사와 관련해서는 확진자가 2명 더 늘어 누적 12명이 됐다. 진천시의 한 육가공업체(육가공업체2 사례) 관련 확진자도 누적 42명으로 집계됐다.

대구 북구의 한 대학생 지인 모임 사례에서도 확진자가 1명 더 늘어 총 36명으로 늘었다.

부산에서는 사업장, 병원, 항운노조 등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더 나왔다.

서구의 한 사업장 관련 확진자는 4명 더 늘어 총 17명이 됐고, 서구에 소재한 종합병원에서도 현재까지 환자, 종사자, 보호자, 가족, 지인 등 총 2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구 항운노조(항운노조2 사례) 관련 확진자는 누적 16명이다.

울산 북구의 목욕탕 관련 확진자는 15명 더 늘어 누적 40명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26일부터 이날까지 발생한 신규 확진자 5천683명 가운데 현재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인 사례는 1천325명으로 전체의 23.3%를 차지했다.

권준욱 방대본 제2부본부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유행이 좀처럼 더 낮은 수준으로 내려가지 않고 있다"면서 "심지어 (감염) 기초 재생산지수는 약간 증가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그는 "예방접종의 일정, 목표를 생각하면 사실상 오는 9월 말 정도 되면 고연령층의 면역도가 완성될 수 있다. 9월까지가 코로나 극복의 결정적 1차적 시기가 되리라고 본다"며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한편, 방역당국은 전날 0시 기준으로 전국 122개 병원에 입원한 환자 4천975명에게 치료제인 '베클루리주'(렘데시비르)를 투여했다고 밝혔다. 항체 치료제인 '렉키로나주(레그단비맙)'는 총 381명에게 투여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