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저녁 8시, 유튜브 채널 윤관석TV 중계
2021년 남동발전 예산 490억원 확보 성과 보고... “남동구 주민 위해 더 열심히 일할 터”

윤관석 의원은 11일 인천지역 최초로 온라인 방식으로 의정 보고회를 개최해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당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보고하는 시간을 갖었다. <사진제공 = 윤관석 의원실 (유튜브 채널 '윤관석TV')>
▲ 윤관석 의원은 11일 인천지역 최초로 온라인 방식으로 의정 보고회를 개최해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당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보고하는 시간을 갖었다. <사진제공 = 윤관석 의원실 (유튜브 채널 '윤관석TV')>

국회 정무위원장인 윤관석 더불어민주당(인천 남동을) 의원이 11일 저녁 8시 유튜브 채널 윤관석 TV를 통해 '2021 온택트 의정보고'를 개최해 지역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2일 밝혔다. 

인천 지역 최초로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한 의정 보고회에서 윤 의원은 올해 490억원에 달하는 남동발전 지역예산 확보 성과 보고 등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당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보고하는 시간을 갖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 의원은 "인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택트 형식의 의정보고회를 통해 코로나19 비대면 상황 가운데서도 의정활동 성과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의정활동 보고는 국회의원의 의무로 국민 알 권리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온택트 의정보고회는 박병석 국회의장, 이낙연 전 당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등의 축하영상과 주민들의 실시간 참여로 진행됐다. 

윤 의원은 먼저 국회 정무위원장으로서의 의정활동 성과를 소개했다. 코로나 극복과 무료백신 공급노력, 공정경제 3법 통과에 앞장선 점을 강조하고, △카드사별 포인트 통합 지정계좌 출금 서비스 확보 △착오송금 복원을 손쉽게하는 예금보험공사법 개정 △주택연금가입 기준과 방식을 확대하는 주택보험 공사법 개정 △공매도로 인한 개인 투자자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자본시장법 개정 등 민생을 위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해왔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천의 교통혁명을 위해 △제2경인선 광역철도 구축을 통한 서창~구로 20분대 △GTX-B노선 조속 추진으로 인천시청~여의도까지 20분대 △인천2호선 연장을 통한 남동~광명 20분 시대를 열고, 서창-장수IC-김포 지하 고속도로 조기착공으로 사통팔달 남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실을 공유하며, 조속한 사업추진 의지를 다졌다.

​특히 2021년 남동발전 예산 490억원을 확보한 성과를 알리면서 △만수권역 어르신 건강문화센터 신축공사 9억원 △만수로 보행환경 개선사업 5억원 △장수천 지류구거 정비공사 3억원 △간석 자유시장 주차장 건설 국비 39억 9천만원 등을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윤 의원은 △만수여중 노후화장실 보수공사 3억5천7백만원 △조동초 다목적강당 증축 11억9천8백만원 등 교육부 특별교부금도 15억5천5백만원을 확보했다고 알렸다.

윤 의원은 “존경하는 남동구 주민 여러분께 21대 국회 개원 이후 정무위원장으로서 의정활동을 보고 드리면서, 소중한 의견도 전해 들을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올해도 남동주민들을 위해 힘써 일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아울러, 온택트 의정보고회를 축하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당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박병석 국회의장이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방송 시에는 다수의 지역주민이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면서 열띤 분위기가 연출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