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의원 “복잡한 정책 현안과 국회의 모습 전달하고자 프로그램 기획”

국민의힘 유튜브 정책토크쇼 ‘초데박’ 방송 캡처. <사진=이영 의원실>
▲ 국민의힘 유튜브 정책토크쇼 ‘초데박’ 방송 캡처. <사진=이영 의원실>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국민의힘 국회의원들과 정책 전문가집단인 여의도연구원이 의기투합한 유튜브 프로젝트 ‘초데박’이 1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닻을 올렸다.

유튜브 ‘초데박’의 프로그램명은 뛰어날 초(超)의 ‘초’, Data(데이터)의 ‘데’, Unboxing(언박싱)의 ‘박’에서 따왔다. 국민의 삶과 직결된 이슈를 현직 국회의원들이 직접 설명한다는 취지다. 이에 프로그램은 국민의힘 국회의원을 통해 각종 정책 현안을 전할 예정이다.

‘초데박’을 진행하는 국민의힘 디지털정당위원장 이영 의원은 “복잡하고 어려운 정책 현안들과 때로는 분초를 다투는 국회의 모습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정책 정당을 지향하는 국민의힘과 여의도연구원의 노력과 진심이 국민의 마음에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상욱 여의도연구원 원장은 “‘초데박’은 정책 콜라보의 새로운 장을 여는 실험적 프로그램”이라며 “새롭고 다양한 소통 방식을 통해 혁신과 변화의 정치문화를 구축하려는 노력의 일환이자 시도”라고 설명했다.

15일 진행된 ‘초데박’ 첫 방송에서는 이영 국민의힘 의원의 사회로 송언석, 유경준, 윤창현, 추경호 의원이 출연해 ‘세금’을 주제로 현 정부의 재정정책과, 추경, 증세, 이익공유제, 부동산 등 이야기를 풀어냈다.

유튜브 정책토크쇼 ‘초데박’은 국민의힘 유튜브 ‘국초방송국’ 채널과 ‘오른소리’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