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와 기재·국토·농림부 부동산대책 관련부처 및 검·경·국세청 사정기관장 참석

[폴리뉴스 정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 수습의 고삐를 죄기 위해 오는 29일에 ‘공정사회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소집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부동산 부패청산을 위한 긴급 ‘공정사회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소집했다”며 “문 대통령이 주재하는 반부패정책협의회는 오는 29일 청와대에서 개최되며, 부동산 투기 근절 및 재발방지 방안, 부동산 투기 발본색원을 위한 범부처 총력 대응 체제 가동 문제 등이 논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반부패정책협의회에는 부동산 대책 관련 부처인 홍남기 기획재정부 장관, 박범계 법무부 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전현희 권익위원장, 인사혁신처장, 조남관 검찰총장 대행, 김대지 국세청장, 김창룡 경찰청장 등이 참석한다.

아울러 협의회 훈령에 따른 정부위원은 아니지만 범정부 차원의 총력 대응 체제를 가동한다는 측면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와 부동산 대책 관련 부처인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도 참석하기로 했다.

문 대통령의 반부패정책협의회 소집은 ‘부동산 부패청산’을 목표로 이뤄지는 만큼 LH사태에 따른 대응으로 풀이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