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 금태섭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지난 18일 “낡은 정치 세력과 시스템을 교체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겠다”며 신당 창당 가능성을 시사했다. 

금태섭 전 의원은 이날 <조선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최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있었던 회동에 대한 이야기와 신당 창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금 전 의원은 “‘새로운 플랫폼’이라는 것이 제3지대 창당과 같은말 아니냐”는 질문에 “보수와 진보의 중간 지대에서 세력을 만들겠다는 게 아니다”라며 “신당은 기존 두 당 중간에 하나가 더 생기는 게 아니라 기존 틀을 깨고 교체할 수 있는 당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금 전 의원은 “유권자들 사이에 변화를 바라는 열망이 이미 임계점에 도달했다”며 “민주당 싫고 국민의힘 못 찍겠다는 사람이 많은데 막상 지지 정당으로 내세울 당은 없다. 지금 국민의힘은 안철수·윤석열·금태섭 등 한꺼번에 모아 놓고 하자 이런 건데, 변화는 하지 않고 단순히 모아 놓는 것만으론 성공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세력을 만든다고 하면 보수냐 진보냐 중도냐 이런 걸 물어보는데, 청년·기후변화 이런 식으로 의제를 중심으로 말할 수 있는 틀이 필요하다. 코로나 이후 닥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보수냐 진보냐는 상관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힘과 ‘변화의 경쟁’을 하겠다”며 “찬스가 있을 수 있고, 새로운 틀에 윤석열이 됐건 김종인이 됐건 모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야당이 잘하면 신당이 변수 자체가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창당 시기에 대해서는 “시가나 같이할 사람은 차근차근 말하겠다”며 “계속 두드리다 보면 어느 날 담벼락 무너지듯이 올 수 있다. 한번 물꼬가 터지만 확 바뀔 것”이라고 답했다. 

본인이 신당 후보로 출마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내년은 개인적으로 준비가 안 돼 있다고 생각한다. 그럴 생각이 없다”며 “‘아직 없다’가 아니라 그냥 ‘없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