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당 외피 없어도 총선 돌파가 가능하다는 판단 섰기 때문에 내려온 것”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폴리뉴스 정찬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7일 당 지도부가 자신의 고향 출마를 막을 경우 무소속 출마라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이 나를 무리하게 제거 하고 이번 선거가 되겠나? 대선 경쟁자를 쳐내고 총선이 되겠나? 대선에 나가겠다고 하면서 고향에서 당보다 신뢰를 못 받으면 대선 나갈 자격이 있나? 최악의 경우 당의 외피가 없어도 총선 돌파가 가능하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에 고향으로 내려온 것”이라며 무소속 출마 가능성도 나타냈다.

이어 “지금이라도 합심하여 총선을 치룰 때다. 종로 유승민 대리 등판론은 황교안 정계 은퇴론이나 다름없다. 황 대표가 안 되면 통합신당에서 추대 받는 장기표 선생이라도 내세워라”며 “그래야 명분이 있다. 거대 정당에서 후보를 내지 못하고 미니 정당에서 종로 후보를 낸다면 그 선거는 보나마나다”고 황 대표의 종로 불출마를 비판했다.

그러나 홍 전 대표의 ‘고향 무소속 출마’ 입장이 나온 몇 시간 이후인 이날 오후 3시 황교안 대표가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이에 따라 홍 전 대표도 ‘수도권 험지 출마’ 압박을 받을 가능성이 더 커졌다.

홍 전 대표는 황 대표의 종로 불출마를 비판하면서 자신도 경남 출마의 뜻을 피력해 왔으나 황 대표가 결국 종로 출마를 선택하면서 홍 전 표의 고향 출마의 명분도 약화될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