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섭단체 대표연설 중 포털 사이트 메인 반영 문제 삼는 문자 보내 
국민의힘 즉각 논평 "충격이고 매우 유감…포털 외압 실체 밝혀라"

국회 본회의장에서 한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이 카카오톡 뉴스에 실린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뉴스에 대해 누군가와 메신저 대화를 주고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회 본회의장에서 한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이 카카오톡 뉴스에 실린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뉴스에 대해 누군가와 메신저 대화를 주고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포털 사이트 메인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반영을 문제 삼는 취지의 문자를 보낸 것이 한 언론에 포착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은 8일 "집권여당의 갑질이자 언론통제 증거이고 집권세력의 추악한 단면"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앞서 국회 취재진이 촬영한 사진에서 윤 의원은 주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 연설 중에 누군가에게 "주호영 연설은 바로 메인에 반영됐다, 카카오에 강력히 항의해달라"고 문자를 보냈다. 이어 "카카오 너무하다. 들어오라고 하라"고 입력했다. 

이 문자 내용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지자 국민의힘은 즉각 민주당에 항의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이제는 포털에도 재갈을 물리려 하느냐"며 "오늘 국민들은 대한민국 국민이 자랑스러워 하는 최고 기업 카카오를 국회체 초치(招致)하는 서슬퍼런 민주당의 이면을 봤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제1야당 교섭단체 대표 연설마저 참지 못하고, 어렵게 쌓은 대한민국 언론의 자유를 뿌리쨰 흔드는 공포정치 민주당, 윤영찬 의원의 문자 대화 상대는 누구였는가"라며 "민주당은 포털 외압 실체를 밝히라"고 강조했다. 

배현진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형 포털 네이버 임원 출신이자 문재인 청와애 초대 국민소통수석의 문자로 확인됐다"며 "충격이고 매우 유감이다. 뉴스 통제 실화였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 동안도 포털을 통한 여론통제를 시도한 것이냐"며 "청와대에서도 그리했는지 민주당은 당장 해명하라"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2020 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